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키움·HMC證 "M&A설 황당하다"…급등 주가도 '제자리'(상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키움증권은 26일 HMC투자증권으로의 피인수설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HMC투자증권으로 인수된다는 얘기에 대해 들어본 적도 없으며 팔 이유도 없다"고 밝혔다.

    HMC투자증권 관계자 역시 키움증권 인수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고 해명했다.

    이날 한 언론매체는 HMC투자증권이 키움증권 인수를 위해 최대주주인 다우기술과 접촉했다고 보도했다. 다우기술이 갖고 있는 키움증권 지분 48.15%에 대한 인수를 검토했다는 내용이다.

    이에 한국거래소는 키움증권과 HMC투자증권, 다우기술 측에 HMC투자증권의 키움증권 인수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했고 모두 이를 부인했다.

    한편 이 소식 직후 급등했던 키움증권과 HMC투자증권 주가는 오름폭을 반납한 상태다.

    장중 8% 이상 치솟았던 키움증권은 이날 오후 1시34분 현재 보합으로 거래되고 있으며, 이날 6% 이상 올랐던 HMC투자증권은 3.04% 상승으로 오름폭을 축소했다.

    다우기술 역시 조회공시 요구 이후 3% 이상 상승했으나 현재 0.31% 오름세에 그치고 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ADVERTISEMENT

    1. 1

      외국인 2.8조 매물폭탄에 짓눌린 코스피…삼전·SK하닉 3%대↓

      코스피가 2% 가까운 낙폭을 보이고 있다. 정규장이 개장한지 2시간도 지나기 전에 외국인이 현·선물을 합쳐 2조8000억원어치가 넘는 매물을 쏟아낸 탓이다. 뉴욕증시에서의 기술주 투자심리 악화가 이어지면...

    2. 2

      반도체 대장 '삼전·SK하닉' 줄줄이 밀리는데…'신고가' 급등

      약세장 속에서도 팹리스 반도체 기업 파두의 주가가 장중 21% 넘게 급등 중이다. 상장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에서 제외되며 불확실성을 해소한 영향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5일 오전 10시30분 현재 파두는 전날...

    3. 3

      제이엘케이 "국내 상급종합병원서 뇌졸중 AI 솔루션 활용 효과 나타나"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제이엘케이는 분당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 한림대성심병원 등 다수의 상급종합병원에서 뇌졸중 진단을 위한 AI 솔루션 서비스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5일 밝혔다.세 병원 모두 뇌졸중 환자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