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추석선물 세트로 과일, 고기, 굴비 등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있다. 여기에 받는 사람을 배려해 선물, 이른바 명절증후군을 막아주는 특별한 선물은 어떨까?

30일 유통업계는 힘들고 지치기 쉬운 주부들을 겨냥한 추석선물 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다양한 간편식에서 사람을 보내주는 도우미까지 있다.

아워홈의 식품브랜드 ‘손수’를 판매하는 온라인 손수몰은 다양한 가정간편식을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발품을 팔지 않고도 바로 선물할 수 있으며 바로 차례상에 내놓을 수 있도록 제품을 구성했다. 동그랑땡, 떡고기완자, 떡갈비 등의 제품을 차례상 세트다. 바쁜 현대인들의 제수상을 보다 간편하게 도운 것이 특징이다.

오픈마켓 11번가는 ‘명절 증후군 극복 위한 가사 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결제 1건 당 1회 응모 기회가 주어진다. 추첨으로 총 110명을 선발해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에 받을 수 있다.

쎌바이오텍이 운영하는 기능성 유산균 전문몰 듀오락몰은 소화를 돕는 유산균 제품을 판매한다. 듀오락은 식품의약품안정청이 인증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브랜드다.

소화를 돕는 효소가 들어 있어 기름진 음식을 과식해 배탈이 나기 쉬운 명절선물로 적당하다. ‘듀오자임 플러스’로 구성된 ‘듀오락 추석 장 건강세트’와 물 없이 씹어먹을 수 있는 달콤한 정제 타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를 위한 ‘듀오락 얌얌’과 ‘듀오락 츄어블 7.1’을 비롯해 가족 선물용으로 적합한 ‘듀오락 패밀리 장 건강세트’ 등도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