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 모바일 광고플랫폼 '아담' 월간 PV 70억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아담(AD@m)'이 1년만에 월간 페이지뷰(PV) 70억건을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다음은 아담을 통해 지금까지 1400여개에 달하는 파트너사를 확보했으며 지난 2분기에는 이전 분기에 비해 광고주 수가 65%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또 아담에 등록된 상위 50개 애플리케이션(앱·응용 프로그램) 및 모바일 사이트의 월평균 매출은 800만원에 달하며 월간 6000만원의 수익을 올리는 업체도 나오고 있다.

    다음은 "스마트폰의 빠른 보급과 함께 모바일 광고시장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며 "아담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모바일 광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 동시에 국내 대표 광고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담에 광고를 싣길 원하는 앱 개발자와 사이트 운영자는 간단한 등록만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광고주는 노출할 광고 및 페이지를 '아담 플랫폼'에 등록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타트업 ①]진크래프트 “고형암 정밀 타격하는 유전자치료제 세계 최초 개발 도전… 빅파마 러브콜”

      진크래프트는 아데노연관바이러스(AAV)벡터 기반 유전자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텍이다. 충북대 석좌교수인 배석철 대표는 암 연구 석학이다. 일본 교토대에서 연구원을 지내면서 찾아낸 암 억제 유전자 연구를 30년 넘게 ...

    2. 2

      '별 생성 미스터리' 서울대 연구진이 풀었다

      “차갑기만 한 혜성 속에서 왜 고온에서 만들어지는 광물이 발견될까.”오랫동안 풀리지 않던 태양계 초기의 미스터리를 국내 연구진이 처음으로 규명했다. 이정은 서울대 물리천문학부 교수 연구팀은 제임...

    3. 3

      여기가 바로 '원조집'…43억 쓸어 담은 비결 있었다 [두쫀쿠 열풍③]

      두바이쫀득쿠키(두쫀쿠)를 최초로 선보인 '몬트쿠키'가 두쫀쿠 출시 이후 누적 거래액 43억원을 돌파한 것으로 확인됐다. 흥행 배경으로는 자사몰을 활용한 전략이 꼽힌다. 자사몰로 유입된 두쫀쿠 팬덤과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