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메이트 정준일, '플레이' 콘서트 전석 매진…'아이돌 못지않은 인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인조 밴드 메이트(MATE)가 아이돌 못지 않은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메이트의 보컬 정준일은 오는 9월 17일, 18일 양일간 자신들이 직접 출연해 화제를 모았던 음악영화 '플레이(PLAY)'의 OST 콘서트를 개최한다.

    서울 종로구 소격동 시네코드 선재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티켓 오픈 1분 만에 500석 전체가 매진되는 기록을 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또 '플레이 OST 콘서트'는 정엽 장혜진, 인순이, 정재형 등 기라성과 같은 선배 뮤지션들 사이에서 인터파크 티켓랭킹 3위에 랭크되기도 했다.

    이번 공연을 통해 처음으로 혼자 무대에 서게될 정준일은 "오래전부터 소극장 공연을 꿈꿔왔다"면서 "화려함보다 진솔하고 음악에 치중한 공연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난 6월 개봉한 영화 '플레이'는 국내 음악영화 최초로 1만2347명의 관객동원률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개봉 2개월이 지난 지금도 높은 좌점율을 기록, 9월부터 상영관 측의 요청으로 특별 상영을 계획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템퍼링 의혹' 피프티피프티, 더기버스 어트랙트에 5억 배상

      걸그룹 피프티피프티 소속사 어트랙트가 외주용역사 더기버스와 안성일 대표와의 법적 분쟁에서 일부 승소했다.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3부(최종진 부장판사)는 15일 어트랙트가 더기버스와 안 대표, 백모 이사를 상대로 낸 20억원대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에서 "더기버스와 안 대표는 공동으로 어트랙트에 4억9950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백 이사에게는 해당 금액 중 4억4950만원 부분을 더기버스, 안 대표와 공동으로 지급하라고 명령했다.2023년 9월 어트랙트는 더기버스와 안 대표 등이 업무용역 계약상 의무를 위반하고 기망(속임)·배임 행위를 해 재산상 손해를 입었다며 손해배상 소송을 제기했다.피프티피프티는 2023년 '큐피드'(Cupid)'의 글로벌 히트 이후 어트랙트와 전속계약 분쟁을 벌였다. 어트랙트는 전속계약 분쟁 사태의 배후에 더기버스가 있다고 의심하고 있다.안 대표는 큐피드를 프로듀싱한 음악 프로듀서다. 2021년 6월부터 5년간 PM(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업무용역계약을 맺고 어트랙트의 신인 걸그룹 발굴과 메인 프로듀싱을 맡았다.어트랙트는 피프티피프티와의 '탬퍼링'(계약 만료 전 사전 접촉) 의혹이 있다며 더기버스와 안 대표를 상대로 여러 건의 민·형사 고소를 제기했다.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2. 2

      신수정 '아기가 생겼어요' 캐스팅, 최진혁·오연서 호흡

      배우 신수정이 채널A 새 주말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에 출연하며 극에 활력을 더한다.'아기가 생겼어요'는 결혼 계획이 없던 두 남녀가 하룻밤 일탈로 엮이며 벌어지는 역주행 로맨틱 코미디다. 앞서 출연을 확정한 최진혁·오연서는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방영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신수정은 태한주류 신제품 개발팀 최유진 대리 역을 맡았다. 최 대리는 주인공 장희원(오연서)과 입사 동기지만 나이는 많고 직급은 낮은 인물이다. 능력 좋은 장희원을 시샘하면서도 실력은 쿨하게 인정하는 리스펙 정신을 지녔다. 특히 성격보다 외모를 우선시하는 얼빠 기질 탓에 연애 기간이 늘 50일을 못 넘기는 설정이 더해져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낼 전망이다.2008년 데뷔한 신수정은 '슈룹'에서 단아한 후궁 소의 역을 맡아 매력을 뽐냈으며 '욘더', '닥터로이어', '한 번 다녀왔습니다' 등에서 탄탄한 연기 내공을 입증했다. 신수정은 '대행사'에서 고아인(이보영)의 친구이자 주치의 오수진 역으로 지적인 존재감을 각인시켰고,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화인가 스캔들'에서는 오완수(김하늘)의 비서로 분해 절제된 연기력을 선보였다.그간 의사·비서 등 전문직 캐릭터를 주로 연기해온 신수정이 이번 작품에서 현실 밀착형 직장인으로 변신한다는 소식에 이목이 쏠린다. 섬세한 감정 연기에 능청스러운 생활 연기를 입힌 신수정표 최 대리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한편 신수정의 합류로 라인업을 보강한 '아기가 생겼어요'는 1월17일 밤 10시30분 첫 방송된다.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3. 3

      [포토+] 다시 돌아왔다 '쇼미더머니 12'

      프로듀서 릴 모쉬핏(왼쪽부터), 박재범, 로꼬, 그레이, 지코, 크러쉬, 허키 시바세키, 제이통이 15일 오전 서울 논현동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린 Mnet '쇼미더머니 12(SHOW ME THE MONEY 12)'(CP 최효진, 연출 박소정, 이미경)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지코, 크러쉬, 그레이, 로꼬, 제이통, 허키 시바세키, 릴 모쉬핏, 박재범이 출연하는 '쇼미더머니12'는 대한민국 힙합씬을 대표하는 프로듀서들과 최강의 래퍼들이 최후의 1인을 선정하기 위한 총력전을 벌이는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15일 첫 방송 예정이다.△지코, 크러쉬△로꼬, 그레이△릴 모쉬핏, 박재범△허키 시바세키, 제이통△'쇼미더머니 12'의 최효진 CP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