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동양, 여성 잡화 '미타'로 패션 진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3일 CJ오쇼핑서 첫 선
    ㈜동양은 패션사업부문을 신설하고 여성 잡화브랜드 'mitaa(미타)'를 출시한다고 1일 발표했다.

    ㈜동양 패션사업부문은 유명 스타일리스트로 알려진 우종완 씨를 영입, 30~40대 여성을 타깃으로 도시적이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초점을 맞춰 이 브랜드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mitaa는 3일 CJ오쇼핑에서 첫선을 보일 계획이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매그 앤 매그(MAG N MAG)'에서도 판매한다.

    회사 관계자는 "고급스런 디자인과 소재로 제품의 질을 최대한 높이고 세련된 부띠 슈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출시해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여성 잡화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패션사업부문을 회사의 신규 수익모델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동양은 동양메이저와 동양매직이 1일자로 합병한 회사다. 사업지주회사로서 그룹 지배구조를 관리하고 미래 수익을 창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로봇팔'로 선각 공장 통째 자동화…"美와 팩토리 수출까지 협력"

      조선업은 자동화가 쉽지 않은 대표적인 산업 분야다. 구조물이 워낙 커 공장 밖에서 하는 작업이 많은 데다 고객 주문에 따라 매번 설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동화의 핵심인 공정 단순화가 어려워서다.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2. 2

      "어중간한 개입은 환투기 세력 불러"

      정부의 각종 환율 안정 대책에도 원·달러 환율이 오르자 외환시장 전문가들은 “실효성 없는 대책이 반복되면 투기 세력이 가담할 수 있다”며 “시장의 기대심리를 꺾을 수 있는...

    3. 3

      러트닉 "美에 투자 안하면 반도체 100% 관세"…한국 압박

      미국 정부가 한국을 포함한 주요 반도체 생산국을 상대로 미국 내 생산시설 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 수입 반도체에 최대 100% 관세를 부과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다만 구체적인 반도체 관세 정책에 대해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