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허경환 쇼핑몰 '허닭' 10억대 보험 가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개그맨 허경환이 운영하는 닭가슴살 쇼핑몰 '허닭'이 10억여원에 달하는 의 보험에 가입했다.

    허닭 관계자는 5일 "판매자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10억대의 롯데보험 판매손해배상을 신청하게 됐다"고 밝혔다.

    허닭에서 가입한 보험은 '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권'으로 일반적으로 공장에서 가입하는 생산자 보험과는 달리 대기업이 가입하는 판매자보험의 하나다.

    이에 따라 허닭은 회사 내부에 CS팀, 신상품개발팀, 법무자문팀을 구성해 현재 자체 레시피 및 소스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및 각종 인증확보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상거래에 속하는 온라인 쇼핑몰 같은 경우 손해배상에 대한 명확한 규제가 없기 때문에 피해는 소비자가 고스란히 받아왔다.

    허닭은 소액거래 쇼핑몰 업계에서 이례적으로 큰 액수의 보험에 가입, 의식있고 양심적인 판매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예랑 기자 yesr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CJ제일제당, 최강록·권성준 등 '흑백요리사' 협업 제품 33종 출시

      CJ제일제당은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이 선보이는 흑백요리사 협업 제품은 총 33종으로, 시즌1 우승자인 권성준 셰...

    2. 2

      "한국 없인 배 못 띄운다"…'마스가 특수'에 난리 난 K기업 [현장+]

      대형 선박용 프로펠러를 제조하는 신라금속은 조선 기자재 회사가 몰려있는 부산 송정동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도 바쁜 회사로 꼽힌다. 기자가 신라금속 공장을 방문한 지난 9일. 직원 다섯 명은 지름 11m, 높이 ...

    3. 3

      'K로봇팔'로 선각 공장 통째 자동화…"美와 팩토리 수출까지 협력"

      조선업은 자동화가 쉽지 않은 대표적인 산업 분야다. 구조물이 워낙 커 공장 밖에서 하는 작업이 많은 데다 고객 주문에 따라 매번 설계가 달라지기 때문에 자동화의 핵심인 공정 단순화가 어려워서다.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