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어로 '매일매일(Tous Les Jours)'이란 뜻의 뚜레쥬르는 '매장에서 직접 굽는 빵'이라는 컨셉트의 CJ푸드빌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1997년 1호점을 론칭한 이후로 2011년 현재 14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등 14년째 꾸준한 성장을 거둬오고 있으며 '건강한 홈메이드 스타일의 정통 베이커리'로의 도약을 위한 변화의 시도로 지난 12월에는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 Brand Identity)와 스토어 아이덴티티(SI,Store Identity)를 발표해 30~40%의 높은 매출 실적을 보이고 있다.

'온리원'(ONLYONE) 밀가루를 자체 개발해 사용,원재료를 그대로 살린 '건강빵' 컨셉트를 강화했으며 천연 효모를 사용한 빵도 선보이기 시작했다.

작년 1월 '창업센터'를 신설해 누구나 쉽게 뚜레쥬르를 창업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 5월부터는 새로운 창업 설명회의 형태인 '일일 창업 캠프'를 실시,월 1회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창업 신청 후엔 전문스태프가 우수한 입지를 선정해주고,점포 운영을 위한 총 2주간의 체계적인 교육을 받게 되며 개점 이후 운영 안정화를 위해 일정 기간 본사 직원이 파견된다.

또한 CJ의 막강한 마케팅력과 상품개발력,매장별 컨설턴트를 통한 합리적인 점포운영과 차별화된 판촉전략,다양한 외식 ·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활용한 다양한 연계 프로모션 등이 보다 안정적인 운영을 가능케 해주는 점이 매력 포인트로 작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