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브랜드대상]


보안의 대명사 CCTV. CCTV는 지속적인 영상 기록으로 보안에 도움을 준다. 끊김 없는 안정적인CCTV 녹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새로운 방식의 어댑터가 출시되었다.

금년 8월에 특허 받은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 하이파워(Hi-Power)는 끊김 없는 안정적인 전력공급으로 한 번에 16채널 운영이 가능한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이며 예비채널이 있어 완벽한 보안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보안업체들이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보안시스템은 바로 폐쇄회로텔레비전(CCTV) 카메라다. 이미 금융권, 교통관리, 마트, 학교 등지에서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는 CCTV 카메라는 다양한 제품군으로 출시되어 보안 및 방범의 중심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그러나 CCTV 카메라만 설치한다고 안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간혹 CCTV 카메라에 문제가 있어 녹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이는 주로 전원을 공급해주는 어댑터의 불량 문제이거나 CCTV 카메라의 수명이 다한 경우인데, 특히 어댑터 불량의 경우 CCTV 카메라의 전원이 예고 없이 차단되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 보안 및 방범상의 문제가 되기도 했다.

이러한 문제를 말끔하게 해결해주는 CCTV용 아답터를 ㈜하이시스템(HISYSTEM, 대표 권태현, www.hisystem.pe.kr)이 개발한 새로운 방식의 아답터가 개발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16개 채널을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 하이파워(Hi-Power)는 보안의 사각지대를 없애는데 혁신적인 공을 세울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 명백한 제품이다.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의 큰 발전을 가져온 CCTV전문업체인 HISYSTEM은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설문조사를 통해서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보안/CCTV부문을 수상하며 방범 및 보안업체의 중요성을 다시 새기는 계기가 되었다.

㈜HISYSTEM은 젊은 인재와 풍부한 아이디어로 뭉친 미래 정보통신이 나아갈 사회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IT전문 회사이다. 2010년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 특허출원(출원번호:10-2010-0111618)이후로 꾸준한 연구와 테스트를 거쳐 올 2011년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 특허(특허 제 10-1058870호)를 등록하며 CCTV 어댑터 시장의 발전을 위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인 하이파워(Hi-Power)는 수십여 년간 제자리에 머무르고 있던 아답터의 불편한 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다.

기존 제품들은 많은 케이블과 어댑터, 멀티탭 등이 모여 있어 화재의 위험과 동시에 어댑터 불량시에 교체작업이 쉽지 않아 A/S기사 방문이 필수였으며 아답터교체 또는 수리까지 카메라 전원 공급이 안 되어 보안의 사각지대에 빠지게 되는 위험을 감수해야만 했다.

하지만, 하이파워(Hi-Power)는 1대 설치로 16대의 CCTV 카메라를 연결 함은 물론이며 CCTV 카메라의 전원이 11.3V 이하로 작동 시 이를 감지하여 예비전원으로 자동 전환하는 프로그램 내장으로 CCTV 카메라가 작동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한다. 또한 Hi-Power 내의 SMPS Card의 노후 및 차단과 같은 문제가 발생했을 시에는 육안 및 청각으로 알려주는 장치(LED 내장 및 부저음 작동)가 내장되어 경고를 보내주기 때문에 고장에 대해 신속한 대처를 할 수 있다.

사용자가 A/S 기사 없이도 쉽게 SMPS Card를 탈부착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으며 CCTV 카메라의 안정적 전력 공급으로 CCTV 카메라의 수명 연장에도 도움을 준다.

하이파워(Hi-Power)의 전면은 육안으로 볼 수 있도록 LED등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어 있으며 뒷면은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도록 16ch의 구분까지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향후 A/S시 쉽고 편리하게 돼있다. 별도의 멀티탭이 필요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더불어 서지전류 및 낙뢰 등으로 내부 장치를 보호할 수 있게 설계되어 있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CCTV 카메라용 전원공급장치 하이파워를 개발한 ㈜하이시스템은 특허 받은 본 제품에 대해 전기인증(안전인증번호SM100002-11001)까지 완료된 상태이며 현재는 많은 보안, 방범업체들의 대리점신청을 받고 있는 상태다. 대리점모집은 지역별 1곳으로 지정할 예정으로 보다 많은 고객 확보로 서비스의 질이나 고객의 접점을 넓힘과 동시에 경제적 우위에 오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 자부하고 있으며 국내 대리점 모집 이후 해외 바이어와 해외 진출모색으로 10월경 상담이 예정되어 있다.

㈜하이시스템 권태현 대표는 “하이파워의 출시를 계기로 CCTV 시장 및 악세서리 시장확대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다양한 활용 분야를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저희 회사가 앞장서서 연구개발에 정진하여 지속적으로 제품을 선보일 것을 약속드립니다.”라며 젊은 IT업체로서 주도적인 역할로 시장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문의전화 : 055-326-59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