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천연살균소재 전문 벤처기업 바이오켐코리아(대표 이근우)는 휴대용 천연 항균스프레이 '센스후레쉬'에 이어 국내 최초로 천연추출 살균물질을 이용한 행주살균제를 내놓았다.

펌핑 용기에 담겨 있는 살균제를 약 1ℓ의 물에 1~2회 분사한 후 행주나 수세미를 담가두면 최장 5분 이내에 각종 세균 및 식중독균 등을 99.99% 멸균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렇게 살균한 행주로 식탁,도마,조리대 등을 닦으면 주방 조리기구 등도 동시에 살균시킬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행주를 담갔던 살균수를 싱크대에 버리면 배수구 내부도 살균해줘 냄새의 원인인 세균도 제거할 수 있다. 제품은 일반 가정용(400㎖)과 업소용(10ℓ)으로 출시된다.

특히 식당이나 주점 등에서 쓰는 물수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세균번식이나 소독약 냄새로 인한 불쾌감을 간단히 해결할 수 있어 업소용 제품도 많은 각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대다수 주부들이 행주 수세미 등의 세균을 없애기 위해 삶거나 전자레인지에 넣어 살균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천연행주살균제는 이런 불편을 해결해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순수 천연추출물로 만들어 피부에도 부담을 주지 않는다"고 말했다. 문의 (02)3664-65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