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와 캠핑이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해발 700m의 평창에서 열리는 메트라이프 · 한경 KLPGA챔피언십에 참가하면 생각이 확 달라진다. 최근 불고 있는 캠핑 열풍에 동참하지 못했던 골프팬이라면 이번 대회의 갤러리 이벤트로 진행되는 오토캠핑 체험에 참가해보자.

오토캠핑 체험 이벤트는 캠핑장비를 갖추지 못한 입문자를 위해 캐러밴(캠핑카)과 오토캠핑 장비 세트를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천연림이 우거진 강원도 평창군 용평면 계방산 오토캠핑장에 캐러밴 사이트 15곳,대형 오토캠핑지 15곳,소형 오토캠핑지 50곳이 조성돼 있다. 오토캠핑을 원하는 갤러리들은 텐트 타프(그늘막) 테이블 의자 야전침대 침낭 취사도구 등 캠핑장비를 15만원(23일부터 2박3일 기준)에 빌려 쓸 수 있다.

침대와 소파 주방 화장실 TV 등이 갖춰진 캐러밴도 30만원(23일부터 2박3일 기준)에 대여해 오토캠핑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다. 캠핑장비를 가진 사람은 1박 2만5000원에 캠핑장을 이용할 수 있다. 캠핑 체험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사람들에게는 대회 갤러리 초대권이 지급되므로 골프대회를 즐기고 경품 추첨 행사에도 응모할 수 있다.

평창군 횡계2리에 있는 체험마을 '의야지 바람마을'에선 양초와 치즈를 만들어보고 인근에 있는 양떼목장도 둘러보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20명 이상 단체 관람객에게는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 같은 캠핑체험 이벤트에 접수하려면 15일 오전 9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홈페이지(campingzip.com)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문의 레이인터내셔날(070-4214-9224).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