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가을 결혼 시즌을 맞아 예비 신혼부부들의 결혼 준비가 한창이다. 목돈을 지출해야 하는 결혼 준비의 특성상 알뜰전략이 필수인 만큼 현명한 예비 신랑,신부들은 웨딩 전용카드의 다양한 혜택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상견례부터 신혼여행까지

신한카드는 온라인 웨딩사이트인 '올 댓 웨딩(allthat.shinhancard.com)'을 운영하고 있다. 아이웨딩,오케이웨딩,본웨딩 등 다수의 웨딩업체와 제휴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한카드로 웨딩서비스 결제 시 일시 한도가 부족한 고객에 대해선 최대 2000만원까지 한도를 높여준다.

오케이웨딩은 사진,드레스,헤어,메이크업 등이 포함된 웨딩패키지 이용 시 최고 63만원을 할인해 준다. 아이웨딩은 최고 15%를 깎아주며,본웨딩은 신한카드 고객만을 위한 웨딩 패키지를 마련하고 결제액의 1%를 캐시백 해준다.

삼성카드도 홈페이지(wedding.samsungcard.com)를 통해 상견례부터 결혼식,피로연,혼수준비,신혼여행까지 결혼에 관한 모든 항목에 걸쳐 전문 플래너가 도와주는 웨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삼성카드는 우선 웨딩홀 대관 및 연회 등에 들어가는 비용에 대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스튜디오,드레스,메이크업 등 웨딩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최대 20% 할인 및 청첩장 최고 55% 할인도 가능하다.

비씨카드는 웨딩업체인 아이웨딩네트웍스 및 하나투어와 업무 제휴를 맺고 'Loun.G 웨딩(loung.bccard.com)'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상견례 장소,예식장,드레스,웨딩 촬영,예물 및 예단,혼수가전 · 가구에 이르기까지 웨딩과 관련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무료 상담 및 할인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운지 웨딩이 제공하는 웨딩패키지를 시중가 대비 최대 15%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전화(02-540-4112) 또는 사이트를 통해 1 대 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웨딩전용카드도 주목

롯데카드는 예비부부들을 위해 '롯데패밀리클럽카드'를 선보였다. 이 카드는 롯데백화점 할인 혜택 및 롯데닷컴에서 이용할 수 있는 30만원 상당의 혼수용품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 패키지상품 추가 10% 할인,롯데마트 더블포인트 적립,롯데면세점 최고 15% 할인 혜택도 있다. 예식을 올린 롯데패밀리클럽카드 회원이 롯데호텔에서 가족모임을 할 경우 30만~400만원 상당의 롯데호텔 상품권을 제공한다. 매년 결혼기념일에는 롯데호텔에서 식사 50% 할인 및 와인 2잔을 제공하는 특전도 있다.

'LG전자-현대카드M'은 현대카드M 및 LG전자의 특화 서비스에다 다양한 결혼 관련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카드 회원들은 LG전자 직영점과 대리점에서 일시불 결제 시 기본 5% 할인(전월 실적 30만원 이상)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는 LG마이e웨딩,듀오웨드,오뜨웨딩 등 웨딩 컨설팅업체 이용 시 웨딩패키지 할인,무료 스타일링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가구전문점 까사미아에서 최고 10% 할인 혜택도 있다. 레드캡투어 허니문상품을 이용할 경우 5% 할인과 10만원권 현대백화점 상품권이 지급된다.

'하나SK We 카드'는 예비 신혼부부에게 최대 130만원의 결혼비용 절감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는 SK 웨딩컨설팅 서비스인 'OK웨딩클럽' 패키지 이용 시 70만원까지 세이브 서비스를 제공한다. SK에서 운영하는 웨딩홀 '오펠리스'를 이용하면 OK 캐쉬백 최대 60만 포인트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예복 등 의류를 구매할 때 LG패션 브랜드 매장을 이용하면 5%,하나투어 신혼여행 상품 구입 시 3%의 OK 캐쉬백포인트가 각각 적립된다.

KB국민카드는 '테제카드'로 롯데호텔 웨딩 이용 시 5% 할인,청첩장 무료제작,혼주 객실 1박 무료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모레퍼시픽 KB국민카드'로 아이니웨딩 및 웨딩애비뉴에서 이용 시 웨딩패키지를 최대 15% 할인해 준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