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미술 ‘참미술아띠’, 창의력 키워주는 아동미술…집에서 배우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아동의 창의력을 쑥쑥 키워주는 감각 기르기, 방문미술교육! 동대문구 방문미술, 성동구 방문미술, 광진구 방문미술, 성북구 방문미술의 선두주자 참미술아띠가 창의력을 똑똑 두드립니다.
창의적인 인재가 되자. 식상한 말이지만 남들과 다름이 주목 받는 시대에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인재로 내 아이를 키우기 위한 엄마들의 노력은 치열하다. 내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는 교육으로는 즐거움이 원천이 되어 감수성과 예술적 감각을 자극하는 미술교육만한 것이 없다.
가정방문형 창의미술교육, 참미술아띠 동대문지사(대표 이소민, www.chammisul.kr)가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엄정한 심사를 거친 설문조사를 통해 직접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미술교육부문을 수상하며 창의교육, 가정방문미술교육의 가능성을 증명했다.
Q1. 참미술아띠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참미술아띠는 가정방문으로 아이들에게 창의력을 기르는 미술교육을 실시하는 가정방문미술학원입니다. 전국에 50여 개의 참미술 지사가 있지만 동대문구를 비롯해 광진구, 성동구는 그 동안 많은 어머님들의 요청이 있었으나 지사가 없어 교육을 할 수 없었습니다. 배움에 있어서 지역적 혜택이나 우선순위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생각에 2011년에 동대문지역을 시작으로 광진, 성동지역에 참미술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2. 참미술아띠의 장점은 뭘 까요?
아이들의 무궁무진한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창의적인 미술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교육자로서의 길을 걸어오며 많은 미술교육을 보아왔지만, 수많은 방문미술 중에서도 '참미술'을 선택한 것은 교육에 있어서 자기혁신이 끊임없이 이루어지기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 예로 2005년에는 국내 최초로 동화미술로 한국 아이들의 정서와 문화를 이끌어 내고, 동화를 통하여 동화 속의 인물이나 장면(상황)을 재구성하여 형태, 구도, 움직임, 색감 등을 정해진 틀 없이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어 가는 스토리아트라는 동화미술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변형과 유추를 통한 무한한 창의력을 키워주는 미술교육을 시행하고 있는 바 있습니다.
Q3. 미술을 가르치는 선생님들은 모두 미술 전공자들인가요?
네, 그렇습니다. 참미술아띠의 선생님은 모두 4년제 이상 정규미대 출신자를 기본으로, 아이를 처음 가르치는 신입교사는 채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서류심사는 물론 실기 심사로 치러지기 때문에 아이를 가르치는 미술선생님의 실력은 자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참미술본사의 정기적인 교육과 지사에서 주2회 교사에 대한 지속적인 평가관리가 이루어지며, ‘교사 삼진아웃제도’를 도입해 문제교사는 수업 할 수 없도록 철저한 평가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들의 수준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참미술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참미술 정교사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만약 방문선생님이 참미술 정교사가 아닐 경우 교육비는 전액 환불됩니다.
참미술아띠의 이소민 대표는 “참미술은 전통 있는 방문미술 회사입니다. 전국 50여 개의 지사를 가지고 있으며, 참미술이 실시하고 있는 아동미술교육 스토리아트, 꾸러기아트는 국내최초의 동화미술과 동요, 손유희를 도입한 아동미술입니다. 특히 스토리아트-동화미술은 현재 타 미술교육 등에서 많이 따라하고 있으나, 최초로 시작한 참미술의 오리지널리티는 따라올 수 없음을 자부합니다.”라며 참미술아띠의 오리지널리티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참미술아띠는 동대문구, 성동구, 성북구, 광진구 4개의 구를 관할하고 있으며 내 아이의 창의력을 키우기 위한 미술수업을 알아보고 있는 엄마라면 참미술아띠 전화(070-8845-9673)로 무료 샘플수업을 신청하여 참미술교육이 내 아이에게 맞는지 아닌지 여부를 테스트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