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에 장충기 사장 임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 미래전략실 차장에 장충기 사장 임명
    삼성그룹은 21일 장충기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 팀장(사장)을 차장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이건희 회장이 지난 4월부터 서초 사옥으로 출근하면서 미래전략실의 업무가 확대됨에 따라 실 차장 직급을 두기로 하고 장 사장에게 이를 맡겼다고 삼성 측은 설명했다.

    삼성 관계자는 "이 회장 출근 이후 관계사 현안을 챙기고 미래신수종사업을 발굴하는 등 미래전략실 업무 수요가 늘어났다"며 "회장과 실장을 보좌하고 확대된 실의 업무를 챙기기 위해 실 차장을 두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장 차장은 앞으로 김순택 미래전략실장(부회장)을 보좌해 실 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미래전략실은 인사지원팀, 전략기획1,2팀, 커뮤니케이션팀, 경영진단팀 등 5개 팀으로 이루어져있다.

    재계에서는 2008년 해체된 삼성 전략기획실의 이학수 전 실장(부회장)과 김인주 전 차장(사장) 체제가 김순택 실장, 장충기 차장으로 이어지게 된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그룹 내 기획통으로 알려진 장 차장은 1978년 삼성물산으로 입사해 기획관리실 부장, 삼성구조조정존부 기획팀장, 삼성물산 보좌역 겸 삼성브랜드 관리위원회 사장을 거쳐 삼성 미래전략실 커뮤니케이션팀장을 맡았다.

    한편 장 차장 후임으로 이인용 부사장이 커뮤니케이션 팀장을 맡게 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스마트폰 '두뇌' 엑시노스 2600 공개…갤S26 탑재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6 시리즈'에 탑재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 2600'을 공개했다. AP는 스마트폰의 ...

    2. 2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3. 3

      [속보] 한은 "외환건전성 부담금 한시 면제"…환율 안정책 발표

      한국은행은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시적 규제 완화와 인센티브 제공에 나섰다.한국은행은 19일 오전 임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외환건전성 부담금을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고 같은 기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