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뷰티디자인 엑스포 콘테스트’ 참가자 30일까지 모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속보]경기도는 ‘2011 대한민국 뷰티디자인 엑스포(이하 뷰덱스)’ 기간동안 열리는 ‘뷰티디자인 콘테스트’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참가자들의 사전등록을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뷰티 디자인 콘테스트’는 뷰덱스가 열리는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10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헤어,피부,가발,두피,메이크업,속눈썹아트,네일아트,헤나아트 등 8개 분야 40여개 종목으로 나뉘어 펼쳐질 예정이다.참가자격은 각 분야별 고등부,대학부,일반부로 나뉜다.

    경기도지사상 및 한국대표미용협회장상,조직위원회 특별상 등 약 2000여개 분야에 시상하며 특히 도지사상과 도의회 의장상 등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되고 상급학교 진학시 특전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경기도측은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고부가가치 전문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뷰티산업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향후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심사위원회는 각 분야별 학회 및 협회,교육기관,교수 등의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오는 9월 30일까지 ‘2011 대한민국뷰티디자인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beaudex.co.kr) 내 콘테스트 접수코너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참가신청은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며,각 분야별 콘테스트 일정,종목 및 심사규정,참가자격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문가 뷰티공연,학생들의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졸업작품 전시,아시아 뷰티산업 발전 포럼 및 속눈썹아트 신기술 세미나 등 각종 세미나 및 포럼,각 기업들의 신제품 쇼케이스,취업 상담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돼 있다.

    경기도 디자인총괄추진단 관계자는 “뷰덱스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산업관련 엑스포로 지난해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하며 대성황을 이룬 바 있다”며 “올해 역시 고부가가치 전문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발전 모습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로 꾸밀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크라 전쟁 길어지자…현대차, 러시아 공장 재매입 포기

      현대자동차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장을 되찾을 수 있는 ‘재매입 옵션’을 행사하지 않았다.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가화하는 가운데 서방의 대러 제재가 여전해 현실적으로 공장 가...

    2. 2

      "레이싱에 진심" 정의선-도요다 회장의 '칭찬 릴레이'…'한국어'로 화답한 日회장 [모빌리티톡]

      도요다 아키오 도요타그룹 회장이 2일 현대차가 지난해 12월22일 '도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의 '2025년 FIA 월드 랠리 챔피언십' 3관왕 달성을 축하하는 광고를 낸 것에 ...

    3. 3

      농심 신라면 골드, 출시 한 달 만에 1000만 봉 판매

      농심이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맞아 지난달 출시한 '신라면 골드'가 약 한 달 만에 판매량 1000만 봉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신라면의 브랜드 파워와 차별화된 제품력이 시너지를 내며 뜨거운 반응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