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속보]경기도는 ‘2011 대한민국 뷰티디자인 엑스포(이하 뷰덱스)’ 기간동안 열리는 ‘뷰티디자인 콘테스트’에 참여하기를 원하는 참가자들의 사전등록을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고 22일 밝혔다.

‘뷰티 디자인 콘테스트’는 뷰덱스가 열리는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10월 28일(금)부터 30일(일)까지 3일간 실시된다.헤어,피부,가발,두피,메이크업,속눈썹아트,네일아트,헤나아트 등 8개 분야 40여개 종목으로 나뉘어 펼쳐질 예정이다.참가자격은 각 분야별 고등부,대학부,일반부로 나뉜다.

경기도지사상 및 한국대표미용협회장상,조직위원회 특별상 등 약 2000여개 분야에 시상하며 특히 도지사상과 도의회 의장상 등 수상자에게는 장학금이 수여되고 상급학교 진학시 특전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경기도측은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는 고부가가치 전문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뷰티산업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향후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심사위원회는 각 분야별 학회 및 협회,교육기관,교수 등의 전문가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오는 9월 30일까지 ‘2011 대한민국뷰티디자인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beaudex.co.kr) 내 콘테스트 접수코너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다.참가신청은 인터넷으로만 접수 가능하며,각 분야별 콘테스트 일정,종목 및 심사규정,참가자격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문가 뷰티공연,학생들의 창의성을 엿볼 수 있는 졸업작품 전시,아시아 뷰티산업 발전 포럼 및 속눈썹아트 신기술 세미나 등 각종 세미나 및 포럼,각 기업들의 신제품 쇼케이스,취업 상담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돼 있다.

경기도 디자인총괄추진단 관계자는 “뷰덱스는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산업관련 엑스포로 지난해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하며 대성황을 이룬 바 있다”며 “올해 역시 고부가가치 전문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발전 모습과 글로벌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행사로 꾸밀 계획”이라고 말했다.

수원=정태웅 기자 redae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