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검색광고 매출 꾸준히 성장

◆김재수 소장-NHN

최근 전고점 돌파를 시도하고 있다. 올해 검색광고 매출 성장도 꾸준히 증가할 전망이다. 4분기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상용화와 모바일 게임 등에 따라 실적이 점차 늘어날 것으로 여겨진다. 기술적 측면에서 기관이 집중적으로 매수하고 있다. 2년간의 박스권을 돌파하는 흐름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제닉, 생산설비 증설…中진출 추진

◆이효근 대표-제닉

마스크팩에 특화한 화장품 전문기업으로 2001년 이후 연평균 6.5% 성장하고 있다. 홈쇼핑채널에서 높은 판매로 현재 정상 가동 기준 30% 이상을 초과 생산 중이다. 또 현재 중국 진출을 2가지 형태로 추진 중이다. 첫째 중국 동방CJ를 통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둘째 중국에 직접 진출을 준비 중이다. 필수 소비재라는 강점과 중국 진출이라는 성장에 대한 기대를 겸비한 종목이다.


기아차, 지속적인 신차 출시 효과

◆권정호 대표-기아차

2007년 적자 기업에서 디자인 혁신을 거치며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나타냈다. 신차 판매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라는 장점도 있다. 미국 공장의 생산체제를 2교대에서 3교대로 전환한다. 9월부터 K5를 생산하고 연간 생산 규모가 36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하반기에는 프라이드 후속 모델(UB)을 출시한다. 지속적인 신차 출시로 자동차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