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넥스 부엌가구 1위… 시몬스침대 편안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011 고객만족도 우수기업(KCSI)
부엌가구 부문에서는 에넥스가 6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에넥스는 경쟁사에 비해 재구입 의향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의 견고성, 외부 디자인, AS품질, 품질 대비 가격적절성 등의 요소항목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부엌이라는 공간이 단순히 요리만 하는 곳이 아니라 주부들이 자신들의 개성을 나타내는 공간으로 활용되면서 실용성과 디자인이 강조됐고 부엌가구 산업의 만족도도 올해 큰 폭으로 상승했다.
침대 부문에서는 시몬스침대가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시몬스침대는 경쟁사 대비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이 가장 높았고, AS 품질과 가격 적절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몬스침대가 73.6점을 받았고, 에이스침대가 근소한 차인 72.1점, 대진침대가 69.6점을 기록했다.
수면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침대 스프링과 내부 소재는 물론 원단까지 꼼꼼하게 살피는 고객이 늘어났고 기대수준도 높아만 가는 가운데 침대 산업의 만족도는 매년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
피아노 산업은 만족도가 올해 다시 한 번 큰 폭으로 상승한 가운데 영창뮤직(구 영창악기)이 12년 연속 고객만족 1위 기업이란 위업을 달성했다. 더 이상 단순 악기 제조사가 아닌 문화를 제조하는 기업으로서 변화하는 모습을 앞세워 영창뮤직은 소리, 배달 및 설치 서비스, 직원의 응대태도 등 모든 항목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회사에 대한 신뢰도도 매우 높았다.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정장도 실용성과 멋을 함께 살린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정장 산업의 만족도가 지난해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가운데 좋은 소재와 디자인을 앞세운 제일모직이 7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켜냈다. 제일모직은 경쟁사 대비 재구입 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요소항목별로는 좋은 소재와 디자인, 접점에서의 서비스, 그리고 회사 신뢰도 측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