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스타워즈]대신證 이영주, 낙폭과대 대형株 매매로 4.12%p↑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피지수가 기관과 외국인의 동반 매수에 힘입어 2% 넘게 상승한 29일 '2011 제16회 삼성전자 SMART TV배 한경 스타워즈' 대회 참가자들의 수익률도 모두 개선됐다.

    대회 2위를 기록 중인 이영주 대신증권 광명지점 부장은 이날 수익률을 4.12%포인트 높여 누적수익률이 41.20%로 상향됐다.

    이 부장은 이날 신규매수한 현대중공업을 전량 매도해 130만원 가량 매도 이익을 거뒀다. 같이 신규 매집한 LG는 일부만 매도해 160만원 이상 이익을 확정지었다.

    이 부장은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유입되면서 수급 상황이 호전되고 있고, 오늘밤 독일 표결 이후 유럽발 악재에 대한 해소 기대도 커 일단 지수의 방향성은 위쪽으로 잡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 상황이 호전되는 상황에서 대형주 중에서 낙폭이 과다했던 종목의 반등이 기대되는 구간"이라고 덧붙였다.

    박노식 하나대투증권 공덕동지점 부부장의 수익률도 3.05%포인트 올라갔다. 박 부부장은 이날 12개 종목을 대상으로 활발한 매매를 펼치며 수익과 손실이 교차했다. 이런 가운데 현진소재 매도 차익을 188만원 가량 남겨 수익률을 개선시켰다.

    나용수 동양종금증권 영업부 지점장도 수익률이 1.36%포인트 개선됐다. 나 지점장은 안철수연구소를 전량 매도해 257만원 가량 이익이 발생했다.

    [한경 스타워즈] 중계방송 및 실시간 매매내역 보러가기
    http://starwars.hankyung.com/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넥스 상장사 볼빅, 재고 과대계상 덜미…검찰 고발

      금융당국이 코넥스 상장사 볼빅의 회계처리기준 위반을 적발하고 제재에 나섰다.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에서 볼빅이 2017~2021년 재고자산을 과대계상한 사실이 확인됐다며 코넥스 상장사 볼빅에 ...

    2. 2

      "1억 벌고 갑니다" 개미들 신났다…한전 종토방 '들썩' [종목+]

      "1억원 벌고 한전 하차합니다." (포털사이트 한국전력 종목 토론방에 한 개인투자자가 올린 글)한국전력 주가가 불기둥을 뿜고 있다. 실적 개선 전망에 원전 사업 기대감이 더해진 영향이란 분석이다. 증권가에서는 원전 ...

    3. 3

      증선위, 공개매수 정보로 3.7억 챙긴 NH증권 직원 檢고발

      금융당국이 주식 공개매수 관련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부당이득을 취득한 NH투자증권 직원을 검찰에 고발했다.21일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정례회의를 열고 NH투자증권 직원 A씨를 자본시장법상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