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한항공, 환율 상승에 3Q 영업익↓…목표가↓-유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진투자증권은 4일 대한항공에 대해 원·달러 환율 상승으로 올 3분기 실적이 기대에 못 미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7만6000원에서 5만8000원으로 내렸다. 다만 현재 주가가 저평가 됐다고 판단해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주익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대한항공의 3분기 국제회계기준(IFRS) 연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수준인 210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국제여객 수익률은 전년 동기와 비슷하지만 화물 수익률이 떨어지고 항공유가가 상승해 유류비가 27.6% 증가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주 연구원은 또 대한항공은 외화지출이 외화수입보다, 외화부채가 외화자산보다 많아 원·달러 환율이 100원 오르면 대한항공의 주당순자산가치(BPS)는 7200원 감소해 목표주가를 내렸다고 전했다.

    그는 다만 "대한항공의 현재 주가는 원·달러 환율이 1300원대 중반을 가정하고 있는 수준"이라며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돼 주가가 단기 상승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단독] 한국거래소, 설립 70년 만에 첫 M&A…AI 스타트업 품는다

      한국거래소가 설립 70년 만에 처음으로 기업 인수를 결정하고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을 낙점했다. AI 기반 시스템을 도입해 불공정·이상거래 탐지 등 시장 건전성을 확보하고 중장기적으로는 가상자...

    2. 2

      '한화' 이름 들어간 주식 다 올랐네…그룹주 동반 '불기둥' [종목+]

      한화 그룹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한화(한화)가 인적 분할을 결정하는 등 지배구조 개편을 예고하면서다.14일 오후 1시6분 현재 한화그룹 지주사인 한화는 전일 대비 2만200원(19.71%) 오른 12만...

    3. 3

      우선주부터 경고등 켜졌다…코스피 랠리 속 단기과열 잇따라

      코스피가 가파른 상승 흐름을 이어가면서 단기 급등 종목을 중심으로 한국거래소의 경고성 공시가 잇따르고 있다.1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3일부터 3거래일 동안 유가증권시장에서 지정된 단기과열·투자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