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피죤 회장, 경찰조사 받고 귀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속보]피죤 창업자 이윤재 회장(77) 회장이 이은욱 전 피죤 사장(55)의 청부 폭행 사건의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해 10시간 가량 고강도 조사를 마치고 귀가했다.경찰은 이 회장에게 7일 재출석하라고 통보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5일 오후 2시부터 11시30분까지 이 회장을 상대로 이 전 사장을 폭행하라고 지시했는지 여부와 폭행을 대가로 회사 임원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진 3억원의 출처를 집중 추궁했다.이 회장은 일부 혐의를 시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관계자는 “(주요 혐의 중) 60% 정도를 확인했고 나머지 40%는 모레 확인할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밤 11시22분 강남경찰서 조사실에서 나온 이 회장은 다소 지친 표정으로 ‘혐의 사실을 인정했나’,‘3억원은 왜 줬나’ 등 취재진의 질문에 “성실하게 답변했다”고 답한 뒤 제네시스 차량을 타고 경찰서를 떠났다.오후 10시께 조사를 마친 이 회장은 경찰의 신문 조서를 꼼꼼하게 확인하느라 1시간반 가까이 늦게 돌아갔다.

    이 회장은 이날 오후 1시51분께 검은색 제네시스 승용차를 타고 환자복 차림으로 경찰서에 도착했다.지병으로 서울대병원에서 입원치료를 받던 그는 거동이 불편한 듯 남성 2명의 부축을 받았다.그는 “청부폭행 혐의를 인정하느냐” “조직폭력배들에게 준 자금 출처는 어디냐” 등 기자들의 질문에 일체 답하지 않은 채 1층 진술녹화실로 조사를 받으러 들어갔다.수사 초기에는 건강상 이유를 들며 소극적 태도로 일관했으나 이후 차츰 적극적으로 자신의 입장을 피력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 회장이 환경에 익숙하지 않아 처음엔 작은 목소리로 진술해 알아듣기 힘들 정도였고 ‘잠깐 쉬었다 하자’는 말을 반복했지만 이후 조사에 속도가 붙었다”고 전했다.이 회장에게는 저녁식사로 설렁탕이 제공됐다.조사는 형사과 강력4팀장 등 2명이 맡았으며 김앤장 변호사가 입회했다.경찰은 이 회장을 7일 한 차례 더 조사한 뒤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최종 결정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 등을 자세히 검토하고 있다”며 “범행 자료를 폐기하거나 연루자를 잠적시킬 가능성,법정에 출석하지 않을 가능성,이 전 사장에게 또다시 위력을 가할 가능성 등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취임 4개월 만인 지난 6월 해임되자 피죤을 상대로 해고무효 소송을 제기한 이 전 사장은 지난달 5일 자택 앞에서 괴한에게 폭행당했다.경찰은 이 전 사장을 폭행한 조직폭력배 김모씨(34) 등 3명과 이를 청부한 피죤 영업본부 인사·재무 담당 김모(50) 이사를 구속했다.경찰은 또 지난 4일 김 이사가 사용하던 인천 부평구 피죤 본사 사무실을 압수수색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울대 입학 포기합니다"…107명 어디로 갔나 봤더니

      2026학년도 대학 입시에서 서울대 최초 합격자 107명이 서울대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자연계열 학생이 86명으로 대다수다. 서울대 대신 중복 합격한 다른 대학교의 의대로 진학했을 거란 분석이 ...

    2. 2

      [속보] '尹대통령실 PC 초기화' 정진석, 경찰 피의자 출석

      경찰이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 직후 대통령실 컴퓨터(PC) 1000여대를 초기화하도록 지시한 의혹을 받는 정진석 전 대통령비서실장을 소환했다.3대 특검 잔여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는 8일 오전 ...

    3. 3

      지갑 찾아준 죄…"2000원 챙겼다고 범죄자 됐다" 토로

      지갑을 주워 주인에게 돌려주기 전 2000원을 챙겼다는 이유로 사실상 범죄자로 몰린 요양보호사의 안타까운 사연이 전해졌다.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홀어머니를 모시고 사는 50대 요양보호사 A씨는 지난해 5월17일 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