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KTcs, 한국재무경영대상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Tcs는 12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재무경영대상 중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은 한국재무경영대상은 신산업경영원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 한국공인회계사회 한국경제신문사가 후원하고 있다.

    KTcs는 성장성 90.40, 안정성 96.75, 수익성 84.52, 활동성 84.67으로 종합평점 89.39를 획득하며 중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은 KTcs는 2001년 창사이래 연평균 13%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고 기업신용평가에서 'A+' 등급을 획득하며 기업의 안정성뿐만 아니라 건실도를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한국재무경영대상 수상도 이와 같은 실적이 평가된 것이라고 전했다.

    올해 예상 매출액은 3700억원으로 지난 8월까지 누계 매출액 2530억원, 영업이익 171억원을 달성해 전년동기 대비 각각 8.6%와 28.6% 증가했다. 금융분야 컨택센터 수주강화, 유통사업 및 CS아카데미의 매출 증대가 성장의 주요 배경이란 설명이다. 특히 유통사업은 20%에 달하는 높은 영업이익률로 새로운 현금창출원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신사업추진TFT를 구성해 새로운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전략을 수립 중에 있으며, 지난달 소상공인 마케팅케어 서비스 SMC사업을 새롭게 출시했다. 현재 전국 13개 대리점과 계약을 완료한 SMC 사업은 기존 유통사업과의 시너지 창출로 2015년까지 300억원의 매출이 기대하고 있다.

    김우식 대표이사 부회장은 "앞으로도 컨택비즈니스 사업에서 독보적인 경쟁력 확보하고, 유통 CS아카데미 SMC사업 등 신규 사업의 활성화로 지속성장가능 기업으로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