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라면 무역사업 인수 큐렉소,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면 및 유제품 원료를 수입해 한국야쿠르트 등에 공급하는 무역사업을 인수한 큐렉소가 강세다. 한국야쿠르트는 큐렉소의 최대주주다.

    13일 오전 9시2분 현재 큐렉소는 전날보다 450원(3.93%) 오른 1만19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큐렉소는 전날 삼영시스템으로부터 무역사업 부문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108억원에 영업양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국민의 필수 생활산업인 라면산업, 그리고 발효유 산업은 경기변동에 비교적 영향이 적기 때문에 수요가 안정적"이라며 "이번 계약으로 2011년도 영업이익의 흑자전환이라는 목표달성과 더불어 앞으로 꾸준한 매출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경훈 큐렉소 대표는 "내년 매출이 무역사업부에 한해서 254억원에 달할 것"이라며 "이는 주력 사업으로 육성코자 하는 인공관절 수술로봇 '로보닥' 사업의 성장동력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덕양에너젠, 코스닥 입성 첫날 장 초반 '따블'

      덕양에너젠이 코스닥시장 상장 첫날 장 초반 '따블'(공모가 2배)을 기록했다.30일 오전 9시28분 현재 덕양에너젠은 공모가 대비 180.5% 뛴 2만8050원을 기록 중이다. 시초가는 110.5% 뛴...

    2. 2

      [단독] 스토리(IP), 투자자·팀 락업 해제 6개월 연기…"성장 모멘텀 재구축"

      블록체인 기반 지식재산권(IP) 프로젝트 스토리(Story·IP)가 내달로 예정됐던 초기투자자 및 팀에 대한 락업(보호예수) 해제 시점을 6개월 뒤로 연기했다. 토큰 언락을 앞두고 반복돼온 시장 변동성을...

    3. 3

      이창용 "1430원 환율에 안심…연금 뉴프레임워크 3~6개월내 결정"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원·달러 환율이 1430원대로 내려온 것에 대해 "(환율이 내려온 것이) 저를 조금 더 안심하게 만든다"고 말했다. 그는 "11월 이후 환율이 적정하다고 생각한 것보다 훨씬 더 많...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