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분양시장과 투자전략] 화제의 분양현장 : 수원 '광교에듀하임'
원일종합건설은 경기도 광교신도시에서 주거용 오피스텔인 ‘광교 에듀하임’(조감도)을 분양 중이다.

지하 4층~지상 15층 8개동 총 1309실의 매머드급 단지로 들어서는 ‘광교 에듀하임’은 전용면적 25㎡ 568실, 47㎡ 302실, 63㎡ 439실로 이뤄졌다. 중앙코어형 가구 배치와 편복도 형식을 채택해 타입별로 3~4베이(bay)에서 최대 5.5베이까지 적용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세탁공간은 공간을 더 넓게 쓸 수 있도록 해준다.

63㎡의 경우 욕실 2개를 갖춰 가족단위 수요자들도 생활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각동 최상층에 위치한 펜트하우스 39실은 발코니를 제공해 광교신도시의 도심과 녹지 조망을 즐길 수 있다.

단지 조경과 커뮤니티 역시 대단지 아파트처럼 넓고 쾌적하게 꾸며진다. 지상주차장을 없애고 중앙공원 등 다양한 공원시설을 만들어 산책로와 휴식공간 등을 마련할 계획이다. 단지 뒤편에 위치한 혜령공원과 단지 조경이 연계되도록 설계해 거주 환경이 쾌적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중앙광장을 통해 연결되는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배드민턴장, 키즈플레이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선다.

광교 에듀하임은 아주대, 아주대병원, 경기대 및 테크노벨리, 혜령공원 등 다양한 교육·환경·문화·업무시설이 밀집한 광교신도시 중심으로 입지가 뛰어난 편이다. 경기도청 및 지방법원, 경찰청 등이 이전해 오는 행정타운 바로 옆에 위치해 있다. CJ제일제당 통합 연구소가 2013년 단지 인근에 건립 예정이어서 배후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교통환경도 편리하다. 인근에 신분당선 경기도청역 및 입체환승센터가 조성될 예정이며, 신분당선을 이용하면 서울까지 30분대 진입이 가능하다.

박한신 기자 han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