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테크코리아, 룸미러형 블랙박스 스마트비비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차량용 블랙박스 시장이 들썩인다. 각종 사고, 주차 테러 등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주변의 상황을 기록하는 블랙박스는 범인을 밝혀내는 영상 증거물로 사용되며 차량 운전자들에게 필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다.

국내 IT 업계는 이와 같은 시장의 변동을 놓치지 않고 앞다투어 차량용 블랙박스를 개발해 출시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마트폰과 연동할 수 있는 차량용 블랙박스가 있어 스마트폰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차량용 룸미러형 블랙박스 스마트비비(SmartBB)를 개발한 국내 IT 벤처회사 아이테크코리아(대표 양수영, http://www.i-techkorea.com)가 한경닷컴이 주최하고 소비자들이 설문 조사를 통해서 선정하는 [2011년 하반기 중소기업 브랜드대상] 영상장비부문을 수상하며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아이테크코리아는 급변하는 IT시장에 빠르게 대응하며 개개인의 삶을 보다 편리한 생활로 만드는 창의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Smart IT제품을 개발한다.

올 10월 1일 예약판매를 실시한 차량용 룸미러 블랙박스 스마트비비(SmartBB)는 기본적으로 전후방 영상 및 음성을 저장하며 국내 블랙박스 중 최대 크기인 5인치 LCD탑재, 디자인 및 장착성, 눈부심 방지효과, 시동이 꺼져도 녹화 가능한 주차감시모드, 후진 기어 시 자동으로 후방이 표출되는 후방카메라 역할을 한다.

스마트비비가 타 차량용 블랙박스와 차별화된 부분은 스마트폰과 연동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스마트폰의 MHL. HDMI 출력과 연결해 네비게이션, DMB TV, 영화, 게임, 전자앨범 등 다양한 어플 활용을 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충전 기능을 제공하여 배터리 소모 없이 블랙박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난 7월 스마트폰 연동형 디스플레이 장치가 개발 완료(특허출원)되었으며 본 기술이 탑재된 블랙박스(스마트비비)를 현재 아이테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판매와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이테크코리아 양수영 대표는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분석을 통해 소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함은 물론 기존에 없던 것을 새롭게 도전함으로써 사용자로부터 흥미와 재미를 제공할 것”이라며 “올해 내로 두 번째 제품을 출시 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명실공히 Smart IT 기기의 선두 업체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아이테크코리아, 룸미러형 블랙박스 스마트비비
[본 내용은 한경닷컴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하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