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ORPG 대작 리프트 내년 국내 첫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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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속보]북미시장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W)’의 아성을 무너뜨린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프트’가 내년 상반기에 국내에 상륙한다.
조영기 CJ E&M 넷마블 대표는 1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넷마블은 리프트로 내년 국내 RPG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라며 “넷마블이 1인칭슈팅(FPS)게임뿐만 아니라 MMORPG도 국내 대표적인 퍼블리셔가 돼 제2의 전성기를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게임게발사 트라이온월드가 만든 리프트는 개발기간 5년에 제작비 5000만달러가 투입된 대작이다.판타지 세계 ‘텔라라’를 배경으로 ‘가디언’과 ‘디파이언트’ 등 양대 세력의 충둘을 다룬다.아시아 지역 최초로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된다.국내판 리프트는 한국어 자막에 국내 이용자 성향을 고려해 정액제 방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라스 버틀러 트라이온월드 대표는 “리프트는 현재 160여개국 이용자들이 즐기고 있으며 이들 중 상당수가 아시아 이용자”라며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파급력이 센 한국 이용자들에게 가장 먼저 의견을 듣고 싶어서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공개 서비스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내년 1분기에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실시하고 2분기에는 공개서비스를 할 예정이다.구체적인 모습은 다음 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11’에서 공개된다.
김주완기자 kjwan@hankyung.com
조영기 CJ E&M 넷마블 대표는 19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넷마블은 리프트로 내년 국내 RPG시장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 것”이라며 “넷마블이 1인칭슈팅(FPS)게임뿐만 아니라 MMORPG도 국내 대표적인 퍼블리셔가 돼 제2의 전성기를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국 게임게발사 트라이온월드가 만든 리프트는 개발기간 5년에 제작비 5000만달러가 투입된 대작이다.판타지 세계 ‘텔라라’를 배경으로 ‘가디언’과 ‘디파이언트’ 등 양대 세력의 충둘을 다룬다.아시아 지역 최초로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된다.국내판 리프트는 한국어 자막에 국내 이용자 성향을 고려해 정액제 방식으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라스 버틀러 트라이온월드 대표는 “리프트는 현재 160여개국 이용자들이 즐기고 있으며 이들 중 상당수가 아시아 이용자”라며 “온라인 게임에서 가장 파급력이 센 한국 이용자들에게 가장 먼저 의견을 듣고 싶어서 아시아에서 가장 먼저 공개 서비스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내년 1분기에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실시하고 2분기에는 공개서비스를 할 예정이다.구체적인 모습은 다음 달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쇼 ‘지스타 2011’에서 공개된다.
김주완기자 kjwa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