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U기술수출상담회-바이오 ‘BIOTECHNICA 2011' 참석

와이디생명과학 한-EU FTA에 맞춰 유럽시장 진출 교두보 기대
(주)YD생명과학은 2011년 10월 11일~13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 EU기술수출상담회-바이오 ‘BIOTECHNICA 2011' 참가하였다.

사흘간 열린 유럽 최대의 바이오 이벤트 참가를 위해 전세계 생명공학 관련 800여개 업체가 전시에 참여하였는데, 지식경제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하고 EEN-KOREA의 주관하에 총 10개의 한국 기업이 바이오테크니(BIOTECHNICA) 2011에 참가하였다.

YD생명과학은 현재 개발 중인 급성 췌장염 치료제의 소개, 세계 기업과의 기술협력, 유럽 시장의 동향 등의 이해를 높이며 세계시장 개척의 의지를 나타냈다.

유럽은 화학약품보다 상대적으로 부작용이 덜 하며 자연에서 그 원료를 찾는 천연물 신약에 대한 관심이 크다. EEN-KOREA부스에 마련된 YD생명과학 기술에 대한 유럽 업체의 반응은 뜨거웠다. 10개 업체와 기업미팅을 가진 YD생명과학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길을 모색하며 그 가능성을 열었다.

유럽전역의 기술협력 업체와 미팅 중에는 이해를 돕기 위해 건조된 황백나무와 오미자를 나눠 주기도 했다. 다국적 기업인 TCONIC과의 협조를 통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가능성 확보와 EXTRANTHIS, Al-WAFI GROUP, CHEMCON 등의 기업과의 교류를 통해 앞으로 세계 시장 개척에 관한 의지를 나타냈다.

앞으로 확장될 천연물 신약 시장에 대한 밝은 전망을 보았다. 세계 속의 YD생명과학의 밝은 미래를 기대한다.

[한경닷컴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