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경북]영진전문대, 교육용 SW 7억 상당 기증받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경북]영진전문대, 교육용 SW 7억 상당 기증받아
    영진전문대학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기업인 알티베이스(대표 김성진)로부터 7억원 상당의 DBMS 솔루션 'ALTIBASE HDB'를 19일 기증받았다.

    영진전문대학과 알티베이스는 19일 총장실에서 산학협력 및 주문식 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소프트웨어의 기증과 설치는 물론 관련 강의 개설, 현장실습 기회 제공 등 포괄적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류용희 컴퓨터정보계열 교수는 "오라클, DB2와 같은 세계적인 DBMS와 경쟁하고 있는 국산 DBMS를 기증받게 돼 기쁘다"며"이번 소프트웨어 기증과 주문식 교육협약이 국산 DBMS의 저변 확대와 고용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티베이스 김성진 대표는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 고용창출, 산업 발전은 국가적이 당면과제"라고 밝히고 "이번 소프트웨어 기증을 통해 국산 DBMS 저변을 확대하고 궁극적으로 소프트웨어 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국산 DBMS 1위 기업인 알티베이스는 이미 상명대, 우송대, 국방대, 서울여대 등 국내 주요 대학들은 물론 중국 충칭 우전대에 자사DBMS 솔루션인 'ALTIBASE HDB'를 기증해 국산 DBMS에 대한 저변 확대, 인재 양성, 고용창출 등에 앞장서고 있다.

    대구=김덕용 기자 kimd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경찰 "김건희 특검 144건 인수…40여명 투입해 후속 수사"

      경찰이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한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사건번호 기준 144건을 인수하고 40여명의 수사팀을 구성해 후속 수사에 착수했다.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찰 관계자는 이날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

    2. 2

      희소·중증난치질환, 의료비 부담 절반으로 단계적 인하한다

      정부가 고액 의료비가 드는 희소·중증난치질환 환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건강보험 본인 부담률을 10%에서 5%로 단계적으로 인하한다. 희소질환 치료제의 건보 적용에 걸리는 기간도 240일에서 100일로...

    3. 3

      '만취' 20대女, 벤츠 몰고 철길 뛰어들어…열차와 충돌

      서울 용산구 서빙고에서 음주운전 승용차가 경의중앙선 열차와 충돌하는 사고가 일어나 전철 승객 31명이 대피했다.5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음주운전 혐의로 20대 여성 A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A씨는 전날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