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롯데홈쇼핑, 공동시설에 '보급형 디지털 TV' 기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롯데홈쇼핑, 공동시설에 '보급형 디지털 TV' 기증
    롯데홈쇼핑은 디지털전환 소외계층에게 보급형 디지털TV를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강원 춘천시 근화7동 경로당에서 지난 21일 진행된 기증식이 열렸다. 방송통신위원회 최시중 위원장, 롯데홈쇼핑 신 헌 대표, 한국디지털미디어산업협회 김원호 회장, DTV KOREA 송재우 사무총장, 근화7동 경로당 김옥균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이 2012년 말 지상파 아날로그방송의 디지털전환 완료를 앞두고 사회적 소외계층의 디지털방송 시청을 지원하기 위해 2012년까지 10억 원을 기부하기로 함에 따라 이뤄졌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억 원을 기탁했으며, 2012년까지 나머지 8억을 추가 기부할 예정이다.

    신 헌 롯데홈쇼핑 대표는 “소외된 이웃을 배려하고 지원하며 함께 발전해 나가는 것이 나눔 사회 실현의 첫걸음”이라며 "내년 말 디지털전환 완료를 앞두고 사회적 소외계층이 디지털방송을 원활히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남들 가본 곳 안 갈래요"…한국인들 꽂힌 여행지 어디길래 [트래블톡]

      지난해 해외로 출국한 우리 국민의 여행지 1위는 일본으로 나타났다. 도쿄·오사카 등 대도시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최근에는 시즈오카·다카마쓰·사가 등 소도시를 찾는 여행객이 빠르게...

    2. 2

      온라인에 밀리더니…'대치동 VIP' 안마당까지 파고든 까닭

      불특정 다수를 겨냥해 유동 인구가 많은 곳에 대형 매장을 내던 패션업계의 ‘매스 리테일&rsquo...

    3. 3

      "지금 창업하지 마세요"…'두쫀쿠' 유행인데 경고 나온 이유

      오픈런과 재료비 폭등까지 불러일으켰던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 열풍'이 점차 사그라들고 있다. 대형마트·편의점 등 대기업들이 잇달아 두쫀쿠 관련 제품을 내놓으면서 희소성이 떨어졌다는 평...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