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NHN, '네이버 전문정보' 자료 2000만건 돌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NHN, '네이버 전문정보' 자료 2000만건 돌파
    NHN은 '네이버 전문정보 서비스(academic.naver.com)'의 전체 보유 자료가 2000만건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네이버 전문정보는 국회도서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의학·건축도시·기계공학 연구정보센터 등 국내외 72곳의 기관과 제휴를 맺고, 학술논문 자료를 중심으로 연구보고서·특허·통계·대학 리포트·서식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특히 학술 자료의 경우 국내 온라인에서 유통되는 학술·학위 논문의 99% 이상을 다루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학술 논문 중 50% 이상은 해외 논문이다.

    학술지 게재 논문 외에도 석박사 학위 논문, 국가기관 연구보고서 등 다양한 자료가 서비스된다.

    또 국내 최대규모인 약 230만건의 원문을 온라인상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 링크를 제공하고 있다.

    한성숙 NHN 검색품질센터장은 "2000만건에 달하는 네이버 전문정보에서 제공 중인 학술 자료는 약 1200만건으로 국내 최대 수준"이라며 "고품질의 정보를 보유한 기관들과의 적극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국내외 전문정보를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 전문정보 서비스는 2004년 온라인상에서 이용이 어렵던 고급자료를 이용자들이 자발적으로 공유했던 '지식시장'이라는 이름으로 첫 선을 보인 이후 2008년 현재의 전문정보 서비스로 개편돼 제공되고 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중국 반도체 추격 따돌릴 '해법' 찾았다…강유전체 표준 선점해야"

      D램의 속도와 낸드플래시의 비휘발성을 동시에 갖춘 ‘꿈의 소자’ 강유전체가 차세대 인공지능(AI) 반도체의 승부처로 부상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특허 출원량과 기술 고도화에서 압도적 1위...

    2. 2

      月 4만원 넘어도 한국서 대박…"곧 쿠팡 제친다" 파격 전망

      챗GPT를 비롯한 주요 생성형 인공지능(AI) 서비스의 국내 이용금액이 월 800억원을 돌파했다. 최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넷플릭스의 국내 구독료를 넘어서며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생성형 A...

    3. 3

      CDO사업도 '초격차'…삼성바이오로직스 "'기술중심 성장' 통해 글로벌 리더십 확보"

      "아이디어 수준이거나, 난도가 높은 신약 후보물질도 개발해낼 수 있는 기술적 역량을 갖추겠습니다."이상명 삼성바이오로직스 상무는 지난 15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 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