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 센트레빌 상품 전시관 디자인 등 총 6개 인증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총 15건의 GD인증 기록


동부건설은 '2011년 굿디자인(GD: Good Design)'에서 총 6개의 디자인 아이템이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동부건설은 2007년부터 지금까지 총 15건의 디자인이 GD인증을 받게 됐다.

GD인증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대해 굿 디자인 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번에 동부건설이 인증받은 아이템은 총 6개로 건축디자인 부문에서는 계양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 영덕역 센트레빌 단위세대(101㎡ A형), 계양 센트레빌 모델하우스의 상품전시관 디자인, 현관 방화문 스윙스윙 등이, 공공환경 • 조경물 부문에서는 흑석한강 센트레빌과 휘경 센트레빌 단지환경 디자인이 선정되었다.
동부건설, '2011년 굿디자인 인증' 총 6건 획득
계양 센트레빌 단위세대(84㎡ C형)는 거실과 주방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해 가족 간의 공동 공간을 강화해 설계했다. 거실폭을 넓히고 주방은 다용도실과 연계해 수납공간을 마련하고, 작업대를 설치했다.

또 흑석한강 센트레빌의 단지 디자인은 주변환경과의 조화를 이루고 전통적 마을 개념을 도입해 자연과 소통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형차이를 이용해 자연형 폭포와 생태형 계류를 조성하고 태양광을 이용한 놀이터, 친환경 쓰레기보관소 등 단지시설물에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했다.

현관 방화문 스윙스윙은 일반적으로 앞으로 문을 열면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