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속보]멘탈다이어트아카데미(www.secretdiet.co.kr)의 오상민 대표가 고도비만 극복을 위한 무료 워크숍을 11월 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8시간 동안 마음나무 심신의학센터(www.maumnamoo.com)에서 개최한다.

오 대표는 음식조절과 운동이 아닌 심리와 멘탈적 기법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방법을 창시해 최근 다이어트계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 《시크릿 다이어트》의 저자이기도 하다.

그에 의하면 이 워크숍은 심리적이고 멘탈적인 방법으로 비만의 원인을 근원적으로 치유하며,인위적인 도구나 수술,약물 등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안전하고 획기적인 방법이다.이 워크숍은 인간의 잠재력 계발과 치유와 관련한 심리학,철학,뇌과학,최신 에너지테라피 등을 접목해 눈길을 끈다.

그는 “워크숍에 하루 참석하는 것만으로 고도비만에서 탈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만 19~55세 성인남녀이면서 체질량지수(BMI) 30 이상이거나 남자는 90kg 이상,여자는 70kg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자세한 내용은 멘탈다이어트아카데미 홈페이지(www.secretdiet.co.kr)를 참조하면 된다.

최근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부족 등으로 비만 인구가 늘어나면서 체질량지수(BMI)가 30 이상인 고도비만자도 10년간 2배가량 증가했다.고도비만이 위험한 것은 심근경색이나 동맥경화,고혈압,관절염,뇌졸중,불임 등 각종 합병증을 일으킬 뿐만 아니라 외모에 대해 열등감과 우울증,대인기피증으로 사회생활까지 위축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도비만 치료는 일반 내과적인 방법으로는 거의 힘들어 대부분 위밴드 수술 등에 의존하고 있다.비용 부담도 매우 크다.

이에 비해 멘탈 기법으로 고도비만을 해결하면 부작용도 거의 없고 효과도 큰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멘탈다이어트아카데미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