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성우하이텍, 급등…현대차 中 공급능력 확대 수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우하이텍이 급등하고 있다. 현대차와 기아차의 중국 공급능력 확대로 수혜를 입을 것이란 분석이다.

    26일 오전 9시47분 현재 성우하이텍은 전날보다 1200원(6.63%) 오른 1만9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최대식 BS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지난 18일 현대차 중국법인인 베이징현대는 창사 9주년에 맞춰 제3공장 건물 상량식을 가졌다"며 "40만대 생산능력의 베이징 3공장이 내년 7월 완공되면 현대차는 중국에서 100만대 생산체제를 갖추게 된다"고 전했다.

    그리고 2015년 140만대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4공장 건설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 140만대 체제가 구축되면 현대차의 중국 생산량이 한국 전체 내수시장 규모를 추월하게 된다는 설명이다.

    최 센터장은 "중국에서 현대·기아차의 공급능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동반 진출한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수혜가 예상된다"며 "성우하이텍은 올 상반기 기준으로 중국 반제품조립(CKD) 수출액이 전체 CKD 수출에서 53.4%를 차지했고, 중국 3개 법인의 지분법이익도 전체 지분법이익의 절반 이상을 차지해 수혜폭이 가장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인적분할' 재료에 한화그룹주 연이틀 질주…갤러리아 2연상

      한화갤러리아와 우선주가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5일 오전 9시53분 현재 한화갤러리아는 전 거래일 대비 가격제한폭(29.78%)까지 오른 2105원에 거래되고 있다. 우선주인 한화갤러리아우...

    2. 2

      대신증권, '온라인 채권 타임딜' 출시…고금리 단기채 한정 판매

      대신증권은 온라인 채권 고객 저변 확대와 차별화 된 투자 경험 제공을 위해 ‘온라인 채권 타임딜’ 프로모션을 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정해진 시간에 고금리 채권을 한정 판매하는 구조...

    3. 3

      이어지는 수주 모멘텀에…한화오션·삼성중공업 4%대↑

      조선주가 동반 강세다. 한화오션이 초대형유조선(VLCC) 3척을 수주했다는 소식을 전했고, 삼성중공업은 올해 해양플랜트 수주 모멘텀이 기대된다는 증권가 분석이 나오면서다.15일 오전 9시29분 현재 한화오션은 전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