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직장인 박씨 산에서 카페라떼 마시는 비결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기환 씨(41)는 산행에 나설 때마다 따뜻한 물을 넣은 보온병과 스타벅스의 인스턴트 원두커피 '비아(VIA)'와 상온우유를 가져간다. 산 정상에서 절경을 즐기며 카페라떼를 제조해 마시는 게 요즘 박 씨의 낙이다.

    직장인 박씨 산에서 카페라떼 마시는 비결은?
    최근 스타벅스의 '비아', 동서식품의 '카누' 등 인스턴트 원두커피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며 냉장보관이 필요 없는 상온우유와 두유를 찾는 소비자가 많아지고 있다. 휴대하며 기호에 따라 원두커피에 넣어 마실 수 있기 때문이다.

    상온우유나 두유는 대부분 테트라팩의 무균포장기술을 적용해 실온에서 6개월 이상 보관할 수 있다.

    테트라팩 업체에 따르면 테트라팩은 6겹의 특수포장으로 빛과 산소를 차단해 냉장보관이 필요 없다.

    이소영 테트라팩 마케팅 상무는 "이탈리아의 많은 커피전문점에는 20㎖짜리 1회용 상온우유가 널리 보급돼 있다"며 "우유를 넣은 커피를 선호하는 이탈리아인의 커피문화와 관련 깊다"고 설명했다.

    이 상무는 "한국에서도 프리미엄 인스턴트 커피믹스 시장의 성장과 함께 상온우유 등 휴대성이 좋은 다양한 커피 첨가물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아에삽 품는 창광실업…K조선 슈퍼호황 올라탄다

      의료폐기물 처리업체 창광실업이 종합용접 기업 세아에삽을 인수했다. 조선업 호황을 타고 제조·산업재 영역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기 위한 목적이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창광실업은 지난 2...

    2. 2

      은퇴 앞둔 2주택자, '똘똘한 한 채'로 합치기보다 보유가 유리

      Q. 고등학생 두 자녀를 둔 50대 맞벌이 부부다. 서울 송파와 강동에 아파트 두 채를 보유하고 있지만, 직장과 교육 문제로 반전세로 거주 중이다. 은퇴를 앞두고 보유 주택을 모두 처분해 강남권 ‘똘똘한 ...

    3. 3

      '서학개미' 가족 증여…연말정산 함정 될 수도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절세 방안으로 활용되는 가족 증여가 연말정산에서 예상치 못한 불이익을 받는 원인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부양가족 공제 요건과 충돌하면 연말정산 환급액이 예상보다 줄어들 수 있어서다.국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