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 '아동성범죄 공소시효 폐지 캠페인' 성공리 마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 '아동성범죄 공소시효 폐지 캠페인' 성공리 마감
    다음은 네티즌 토론광장인 '아고라'에서 진행한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 지지를 위한 서명 캠페인과 사회공헌 사이트 '희망해'에서 진행한 희망 모금이 성공리에 마감됐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조두순 아동 성폭행 사건인 일명 '나영이 사건'과 실제 사건을 다룬 영화 '도가니'로 아동 성범죄에 대한 심각성이 제기된 가운데 아동 성범죄 공소시효 폐지를 위해 시작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음 '아고라'에 "아빠, 범인을 빨리 잡아야 돼. 친구들이 나처럼 다치면 안돼, 약속해줘"라는 내용이 담긴 '나영이 아빠의 편지'로 네티즌들의 마음을 움직인 이번 서명 캠페인에는 약 35만 명의 네티즌이 참여했다.

    다음에 따르면 서명에 참여한 네티즌을 통해 3500여 만원이 적립됐고 희망 모금에는 다음 캐시, 휴대폰, 신용카드 등을 통한 기부, 댓글 달기, 요즘, 트위터에 소문내기 등을 통한 참여로 총 4500여 만원이 모금됐다.

    초등학교 임용고시 카페 등 10여개의 카페 회원들도 동참했으며, 2562명의 희망 댓글과 함께 위젯 퍼가기 등이 이뤄지며 서명 참여 지지를 호소했다.

    다음은 모금된 전액을 어린이재단에 전달해 성폭력 피해아동 긴급치료와 심리치료 등에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퇴근하고 TV 봐야지' 돌변하더니…4조원 사라졌다 '비상'

      국내 주요 게임사의 시가총액이 1년 새 4조원 가까이 증발하며 산업 전반에 경고음이 커지고 있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과 확률형 아이템에 의존해 온 기존 수익 공식이 시장의 신뢰를 잃으면서다. 여기에 게...

    2. 2

      中 딥시크 '아프리카 점령'…MS 지난해 하반기 현황 분석

      중국의 인공지능(AI) 모델 딥시크가 러시아와 아프리카 전역으로 뻗어나가고 있다. 모델 가중치를 MIT 라이선스로 공개하고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신흥국을 중심으로 사용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12일 마이크로소...

    3. 3

      토큰증권 거래소 '내정' 논란…업계 "혁신 저해"

      토큰증권(STO) 시장 제도화의 첫 관문인 조각투자 장외거래소 예비인가를 둘러싸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규제 샌드박스를 통해 오랜 기간 새로운 시장을 실증해온 스타트업이 막판 인가 경쟁에서 사실상 배제되면서다. ST...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