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애플, 스페인 업체에 특허소송 패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과 소송에 영향 미칠 듯
    애플이 스페인 중소 태블릿PC 업체와의 특허 소송에서 패소했다. 업계는 이번 재판 결과가 삼성전자와 애플이 벌이고 있는 특허 소송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

    스페인의 정보기술(IT) 기기 제조 업체 '누에바스 테크놀로히아스 이 에네르히아스 카탈라(NT-K)'는 1일 스페인 콰르트 데 포블리트 소재 지방법원에서 진행 중인 애플과의 특허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자사 인터넷 웹사이트를 통해 밝혔다.

    애플은 지난해 11월 NT-K가 내놓은 태블릿PC 'NT-K 패드'가 자사 '아이패드'의 외관 디자인을 그대로 베꼈다며 스페인 법원에 민사소송을 제기했다.

    NT-K는 "애플 측의 행동은 NT-K를 완전히 파괴하기 위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애플은 지난해 12월 스페인 검찰에 NT-K를 형사 고발했다. 스페인 발렌시아주 세관으로부터 지식재산권 침해 혐의로 수출 · 수입 금지 가처분 신청을 얻어내 NT-K 패드의 중국 수출을 막기도 했다.

    NT-K는 수출 금지 가처분 기간 동안 입었던 손실에 대한 손해 배상 청구 소송을 애플을 상대로 제기할 계획이다. 또 지난 8월 한국의 공정거래위원회와 비슷한 역할을 맡고 있는 국가경쟁위원회(CNC)에 애플을 반독점법 위반으로 제소한 것에 대해서도 빠른 심리를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조귀동 기자 claymor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EU의회,"美추가관세,협정위배"…대미무역협정 승인 중단

      유럽의회 의원들은 21일(현지시간) 그린란드 관련 미국의 유럽 8개국에 대한 관세 부과와 관련, 미국과의 무역 협정 승인을 중단했다. CNBC에 따르면,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현지시간으로 21일 유럽 의회 의...

    2. 2

      트럼프 '무력사용 배제' 에 美증시 안도…상승 출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연설에서 그린란드를 무력으로 획득하지 않겠다고 밝힌 후, 21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소폭 상승 출발했다.동부 표준시로 전 날 2.6% 하락...

    3. 3

      트럼프 "그린란드에 무력 쓰지 않겠다"…즉각 인수협상 요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스위스 현지시간) 유럽 동맹국들과 미국의 그린란드 인수를 위한 즉각적인 협상을 촉구했다. 또 그린란드 인수를 위해 무력은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약속했다.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