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개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은행이 외국인 근로자 금융편의 제공을 위해 일요일 해외송금센터를 운영한다.

    경남은행(은행장 박영빈)은 13일 외국인 근로자들에 대한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을 개점했다.

    근무인력으로 해외송금·환전 등 실무경험을 두루 갖춘 전문가 3명과 외국인 근로자 지원팀장 2명이 상주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

    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1호점으로 문을 연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은 일요일에만 운영된다.

    주요업무로 해외송금·환전·신규계좌개설·입출금·금융상품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
    시까지다.

    이용대상은 외국인 근로자와 결혼이주여성, 다문화가정 가족구성원 등으로 내국인의 이용은 불가하다.

    이동혁 경남은행 외환영업부장은 “지역의 외국인 근로자들을 돕기 위해 일요일에만 운영되는 해외송금센터를 개점했다”며 “센터를 찾는 외국인 근로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은행은 김해외국인력지원센터점에 이어 20일 명곡지점 3층에 ‘경남은행 일요일 해외송금센터 명곡점’을 개점할 예정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대장동 이어 위례비리까지 잇따라 항소 포기

      검찰이 위례신도시 개발 특혜 의혹으로 기소된 남욱 변호사 등 민간업자들에게 무죄를 선고한 1심 판결에 대해 항소를 포기했다. ‘대장동 항소 포기 사태’ 이후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건에 검찰이 유독...

    2. 2

      [속보] '세종호텔 농성' 해고노동자 고진수씨 구속영장 기각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3. 3

      "엄마 나 붙었어" 합격자 발표 하루도 안 돼 취소한 항공대

      경기 고양시 소재 한국항공대학교가 2026학년도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한 지 하루도 되지 않아 이를 취소해 논란이 되고 있다.2일 항공대에 따르면 입학처는 지난달 30일 정시모집 조기 합격자를 발표했으나 몇 시간 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