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경남로봇산업협회 22일 창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경남 로봇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경남로봇산업협회가 22일 창립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경남로봇산업협회는 22일 창원시 마산회원구 경남로봇산업진흥재단에서 ㈜로봇밸리 등 도내 로봇 관련 25개 업체, 경남테크노파크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이날 창립총회에 초대회장에 조창제 디엠테크놀러지 대표이사가, 사무총장에 정찬우 화담알앤알 대표이사가 각각 선임될 예정이다.

    경남로봇산업협회는 22일 창립총회에서 임원진, 위원회(산업용·특수로봇위원회, 자문위원회)등 구성을 마치고 곧바로 사단법인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다.

    경남로봇산업협회는 앞으로 마산로봇랜드 조성사업과 관련 의견을 전달하는 한편 로봇 기업 산업단지 조성 및 활성화, 국내외 로봇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에 관한 사업, 로봇 펀드 운용 및 국내외 투자유치 등 자금지원 사업, 회원기업 간 공동 프로젝트 및 기술컨설팅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고에 손댄 간 큰 검찰 직원…2년 8개월간 40억원 빼돌렸다

      국고로 귀속되는 세입금 약 40억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는 간 큰 검찰 직원이 재판에 넘겨졌다.대전지검 형사4부는 12일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국고 등 손실) 혐의로 대전지검 서산지청 소속 공무원 A...

    2. 2

      살인죄 20년 복역했는데…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 '징역 30년'

      살인죄로 징역 20년을 복역한 50대가 출소 10개월 만에 또 살인을 저질러 중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서부지원 형사1부(김주관 부장판사)는 살인 등 혐의로 기소된 50대 A씨에게 징역 30년을 선고했다.A씨는 지난...

    3. 3

      "제주 학생은 좋겠네"…지역의사제로 고교 1곳당 2.5명 의대 간다

      의대 모집 인원 확대에 따라 올해부터 시행되는 지역의사제로 가장 수혜를 보는 곳은 제주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역인재 전형이 있는 고등학교에서 지역의사제 전형까지 활용할 수 있게 되며 고교 1곳당 의대 진학 가능 인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