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증권 관계자 ㅇ씨는 인터넷에서 자료를 검색하다가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자신도 모르는 최신 정보가 이미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빠르게 퍼지고 있었던 것이다.

그리고 더욱 놀라운 사실은 얼마 지나지 않아 언론사를 통해 그 정보가 뉴스로 보도된 것이다. 그는 개인투자자들의 정보가 자신보다 더욱 빠르다는 사실을 깨닫고 큰 충격을 받았다.
증권사 직원도 모르는 최신정보. 공개되면 주식시장에 '핵폭탄급' 충격
주식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보와 속도이다. 아무리 정확하고 놀라운 정보라도 남들이 다 알고 있는 정보는 아무런 가치가 없다. 누구보다도 빠르게 정확한 정보를 입수하는 사람이 주식시장에서 최종적인 승자가 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그 최신 정보의 흐름 한가운데에 바로 증권정보채널카페가 있다.

증권정보채널에서는 정보의 신속함은 자랑거리가 되지 않는다. 언제나 남들보다 두세걸음 빠르기 때문이다. 오히려 카페에서는 정보의 정확도에 더욱 신경을 쓰고 있었다. 허위정보로 주식시장을 혼란에 빠트리는 일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이다.

카페에서 개미들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는 장진영 소장은 최근 바이오 테마주가 부각되면서 허위정보에 주가가 춤을 추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며 개인투자자들에게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확실하게 검증된 재료만 가지고 투자에 나서라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개인투자자들은 정보를 검증할 능력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자신감을 잃고 아예 테마주에 투자하는 것을 포기함으로써 스스로 큰 수익을 올릴 기회를 버리는 안타까운 모습도 나타나고 있다.

그래서 이런 고민에 빠진 사람들을 돕기 위해 장진영 소장은 증권정보채널을 통해 바이오 테마주에 관한 정보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었다.

특히 1년 앞으로 다가온 대선과 관련해 개인투자자들이 테마주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요즘, 이런 투자정보는 큰 힘을 발휘하고 있었다. 테마주는 크게 올랐다가 크게 내리는 모습을 자주 보이는데, 확실한 종목분석과 투자전략 없이는 수익은커녕 큰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테마주에 관련된 정보가 공개된다는 소식에 일부 개인투자자들은 장진영 소장의 전화번호를 알아내 직접 물어보기도 했다. 도저히 기다릴 수가 없다는 뜻이다. 수백억원 수익이 달려있으니 그럴 만도 하다.

하지만 장진영 소장은 이런 개인투자자들에게 오히려 여유를 가질 것을 주문하고 있다. 오히려 조바심을 내다가 매매타이밍을 잘못 잡으면 수익이 줄어들거나 큰 손해를 입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남들보다 빠른 정보와 정확한 매매타이밍을 알고 있다면 이미 주식투자에서 성공한 것이나 다름없다.”고 말한 장진영 소장은 증권정보채널을 통해 앞으로 급등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들의 정보와 분석자료를 증권정보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었다.

50만명에 달하는 회원들이 장진영 소장의 투자전략을 보기 위해 카페로 몰려드는 모습을 보면서 또 다른 수백억 주식부자의 탄생이 멀지 않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인터넷 개인투자자 검색 상위 종목들

쌍방울, 팜스토리한냉, 유비케어, 세진전자, 큐로컴, 하이닉스, 삼성전기, 아가방컴퍼니, 탑금속, 바이오스페이스
증권사 직원도 모르는 최신정보. 공개되면 주식시장에 '핵폭탄급'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