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즘 되면 방학 때 국내외 여행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한 가정이 많다.올 겨울에는 학습과 관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테마여행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하나투어가 알찬 겨울방학 여행 프로그램을 보였다.

대학생이 동행하는 멘토스쿨 여행

멘토스쿨 여행은 중국 북경이나 상해 방문시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에 재학중인 대학생이 동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낮에는 아이들과 여행을 하며 중국의 역사 및 문화를 체험하고 밤에는 아이들의 학습방법과 공부 습관 등을 함께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밖에도 국자감, 북경대학교를 견학하고 만리장성, 이화원, 천안문 광장 등을 관광한다. 가격은 54만9000원부터.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가족여행

동남아 여행의 정석이자 가족여행으로 제격인 태국 방콕·파타야에서는 다양한 현지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현지인들의 생활상을 느낄 수 있는 방센비치와 어시장을 방문해 다양한 건어물과 길거리 음식, 신선한 해산물도 맛볼 수 있다. 250만평 규모의 정글 속 카오키여우 동물원에서는 세계 각지에서 모인 진귀한 동물을 보는 기회를 얻게 된다. 수파트라 열대과일농장을 찾아 고무나무에서 생산되는 고무의 모습을 관찰하고 열대과일도 무제한 시식할 수 있다. 가격은 59만9000원부터.

해외로 떠나는 영어캠프

하나투어의 교육 브랜드 '에듀하나(eduhana)'를 통한 해외영어캠프는 하나투어의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공신력 있는 현지 교육기관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함께하며 글로벌 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미 동부 명문 사립학교 4주 스쿨링'은 워싱턴 D.C 메릴랜드 지역의 명문 사립학교에서 진행하는 스쿨링 프로그램이다. 사립학교에서 미국 학생들과 동일한 수업을 체험하고 하버드, MIT 등 아이비리그 대학을 3박4일간 탐방하는 상품이다. 가격은 600만원(항공권 불포함).

한경닷컴 부수정 기자 oas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