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속보]수능생들은 이제 막 수능이 끝나고 예비 대학생이 되기 위해 여러가지 준비를 한다. 그 중 외모를 가꾸는 것도 빠지지 않는데 즐거운 대학생활을 상상하면서 멋진 몸매를 만들기 위해 다이어트에 돌입하는 경우가 많다.이 때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 위해 무작정 끼니를 거르는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기 쉽다.그러다 보면 다이어트의 실패를 경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수험생의 경우 몸이 많이 약해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몸을 보호하면서 살을 빼지 않고 무조건 굶거나 잘못된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자칫 약해진 몸에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예컨대 위장 기능이 약해지고 요요 현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건강하게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혼자서 하기 힘들다면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체질별 유형따라 ‘일맥삼통 다이어트’

다이어트 전문한의원으로 알려진 일맥한의원의 ‘일맥삼통 다이어트’는 체질적인 특징을 구분해 화, 수, 토 세가지 유형으로 나눈다.개개인의 체질에 맞는 한방 프로그램으로 살을 빼는 맞춤형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세가지 유형은 비만의 원인이 되는 유형을 세밀하게 구분한 것으로 상체, 하체, 전체비만으로 구분할 수 있다.

박동녀 일맥한의원 은평점 원장은 “수험생들은 그동안 거의 운동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수형의 형태로 볼 수 있는데,특징은 엉덩이에서 허벅지까지 하체에 살이 많이 붙은 형태”라면서 “수형은 먼저 체지방 분해로 부종을 빼고 림프의 순환을 도와주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해야한다”고 조언했다.그런 후 체질적인 특성을 고려해 식이조절과 체지방 감소를 돕는 다이어트 탕약과 부분비만 치료 시술을 함께 해주면 효과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예비 대학생을 위한 ‘특별한 혜택’

한방 다이어트 시술로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는 일맥한의원에서 201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수험표를 지참한 경우 일맥한의원의 모든 다이어트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다.한 장의 수험표로 동반인도 같은 혜을 볼 수 있다.가족·친구와 함께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박 원장은 “일맥한의원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았을 때 체중감량은 물론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맞춤 다이어트 방법”이라면서 “특히 수험생들에게 ‘일맥삼통 다이어트’는 시험공부로 잃어버린 몸매 회복과 동시에 건강까지 함께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이어 “체중감량 후 탄탄한 바디라인의 완성도를 높이고 싶다면 부분비만 치료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며 “지방분해침,심부온열요법 등 다양한 부분비만 치료와 함께 탄력 있는 바디라인을 만족시키는 이원관리 프로그램이 효과적인 치료를 이끈다”고 말했다.라이프 스타일,비만도,건강상태에 따라 프로그램을 만들고 1~2주의 빠른 치료를 통해 국소지방의 분해를 돕는 한편 탄력 있는 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일맥한의원 측은 “이원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거품 없는 비용으로 요요가 적은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면서 “겨울 예비대학생에게는 자신을 가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혁 기자 rainbo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