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은 언어·수리·외국어·탐구(상위 2개 과목)의 4개 영역을 반영(생활체육학과는 언어·외국어·탐구 2과목만 반영)한다. 영역별 반영비율은 모집단위별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지원할 때 모집요강을 반드시 참조해야 한다. 수능 점수는 영역별 난이도 차이를 반영한 표준점수를 활용한다.
가산점은 자연계열 모집단위에서만 적용한다. 수리‘가’형 응시자에게 취득 표준점수의 10%(생활체육학과 제외)를 준다. 사회탐구 응시자도 지원할 수 있는 건축학과(5년제)는 과학탐구 응시자에게 취득 표준점수의 5%를 부여한다.
학생부는 작년 2월 졸업자부터 내년 2월 졸업 예정자까지 적용한다. 학년별 반영률은 1학년 30%, 2학년 40%, 3학년 30%다. 비교과 영역은 출결(3개 연도)을 반영한다.
교과 성적은 이수한 교과 영역(자연계열은 국어·영어·수학·과학, 인문·사회계열은 국어·영어·수학·사회) 가운데 각 영역마다 학기별로 이수 단위가 가장 높은 1개 과목씩을 대학 측이 선택해 반영한다. 이수 단위가 동일한 과목이 2개 이상일 경우에는 석차등급이 높은 과목을 반영한다.
원서접수는 오는 23일(금) 오전 10시부터 28일(수) 오후 5시까지 진행한다. 지원서는 인터넷(www.iphak.kw.ac.kr, www.uwayapply.com)으로만 받는다. 생활체육학과 실기고사는 내년 1월27일(금)과 28일(토) 실시한다. 최종 합격자는 ‘가’와 ‘다’군 모두 내년 2월2일(목) 오후 3시 학교 홈페이지(www.kw.ac.kr)를 통해 발표한다. 1·2차 추가 합격자 발표는 입학 홈페이지(iphak.kw.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운대는 글로벌 교육에 집중 투자, 영어인증제를 도입했다. 전공과목의 약 30% 강좌에서 영어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2011학년도 신입생부터 제2외국어 졸업인증 과정을 도입했다.
이건호 기자 leek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