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롯데슈퍼, 고객추천 1등 '리딩 슈퍼마켓 기업'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제주돼지 전용농장’과 같은 농장을 운영하는 게 대표적이다. 제주와 전남 담양 등 7개의 지방자치단체 및 수협중앙회 등 우수 생산자 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각 지역 특산물을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들을 위해 ‘국민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두부, 콩나물, 계란 등 서민들이 가장 많이 찾는 기본 생필품을 최대 절반 수준까지 저렴하게 공급하면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롯데슈퍼는 소비자의 필요에 부합하는 서비스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현재 1~2인 가구가 전체 가구의 절반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가구형태 변화를 반영해 무 2분의1, 양배추 4분의1, 갈치 한 토막 등 소포장 상품을 확대했다. 업계 최초로 구매금액과 상관없는 무료배달 서비스를 도입해 쌀, 생수처럼 무겁거나 운반하기 어려운 상품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고객불만 요인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고객의소리’ 관리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점포 점장이 직접 고객의 불만을 상담하고 있으며 전문 상담원으로 구성된 콜센터에서 연중 무휴로 고객불만을 접수,처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