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브랜드평가 기준이 달라졌어요'

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교육·소통 프로젝트 '브랜드아카데미' 제1기 수료

지난 9월17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12회에 걸쳐 진행된 제1기 '브랜드아카데미'가 17일 가톨릭청년회관에서 12주 과정을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3개월 수강 기간 동안 10회 이상 출석하고 1회 이상 브랜드평가공모전에 참여한 17명의 소비자들이 수료증과 함께 기념품을 받았다.

한국소비자포럼 전재호 대표는 인사말에서 "늘 '처음'은 가슴을 아리게 하는데 브랜드아카데미에서 1기생들을 처음 만났을 때도 그랬다"며 "1기생들과 지속적인 만남을 가지면서 강의 현장은 물론, 페이스북이나 블로그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소통하고 공감했던 것이 기억에 많이 남고 행복했다"고 회고했다.

브랜드콘서트의 브랜드 평가배틀 2회에 도전해 최우수상과 장려상을 받았던 원채영 씨 역시 "브랜드아카데미는 브랜드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 대해 공부하는 훌륭한 교육공간이었다"며 "특히 브랜드 탄생의 이면을 고려하는 인문학적인 관점의 접근 방식은 매우 신선하고 충격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수료자 이외에도 특별상 부문을 마련, 기념품을 전달했으며 12주차 동안 한 번도 결석하지 않는 수강자들과 장거리 임에도 꾸준하게 아카데미에 참석한 사람에게 '성실상'을 수여했다.

한편 제2기 브랜드아카데미는 내년 2월15일 여수엑스포 현장에서 1박2일 일정의 '브랜드캠프'를 연 후 3월 초에 시작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브랜드아카데미는 국내 최초의 소비자 대상 브랜드 교육·소통 프로젝트로, 전문가 강의를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관한 실무와 평가 위주의 전문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브랜드와 관련한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브랜드아카데미는 현재 '브랜드평가공모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브랜드 평가배틀을 벌이는 '브랜드아카데미' 등의 프로그램으로 사회적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