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진오토모티브, 551억 車부품 수출계약 체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진오토모티브는 중동지역에 있는 사이파 그룹의 사이파야닥社(SAIPA YADAK)와 551억원 규모의 자동차 부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진오토모티브는 신한스팩1호와 합병상장을 앞두고 있는 자동차부품전문기업이다.

    회사 측은 "이번 계약은 총 3년 동안으로 내년에 188억원 규모 클러치 키트 납품이 확정됐다"며 "오는 2014년까지 총 551억원 규모의 물량을 공급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클러치 키트란 커버와 디스크, 베어링을 하나로 묶은 패키지 상품이다.

    서진오토모티브는 약 40여 년간 클러치 기술을 축적해온 국내 유일의 토종 클러치 부품업체로 총 매출 중 해외 비중이 약 50%에 달한다.

    최광식 대표는 "서진오토모티브가 취급하는 닛산(Nissan) A/S 차종은 물론 중동시장의 다양한 차종으로 품목을 확대하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향후 다른 자동차 부품에 대한 공급확대 기반을 확충해 중동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이번 신한스팩1호와의 합병상장을 통해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라희,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 처분한다…약 2조 규모

      홍라희 리움미술관 명예관장이 상속세와 대출금 상환을 위해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를 처분한다.1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홍 명예관장은 지난 9일 신한은행과 삼성전자 주식 1500만주에 대한 유가증권 처분 ...

    2. 2

      넷플보다 7배 비싸도 지갑 연다…생성형 AI 구독, 2년새 30배 급증

      한국 소비자의 생성형 인공지능(AI) 결제 건수가 최근 2년 사이 30배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술 고도화가 서비스 만족도를 끌어올리며 생성형 AI가 업무와 학습의 필수 도구로 자리 잡은 것으로 평가된다. ...

    3. 3

      오픈AI·앤스로픽…美 IPO '초대어' 뜬다

      오픈AI와 앤스로픽 등 글로벌 생성형 인공지능(AI) 선도 기업들이 최근 상장 논의에 착수하면서 미국 기업공개(IPO)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우주항공 기업 스페이스X까지 상장 채비에 나서 올해 IPO 시장이 역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