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방향성 없는 장세 지속…IT·소형株 관심-우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3일 최근 관망세가 짙어 증시가 지지부진한 흐름을 지속할 가능성이 높다며 실적 전망 및 수급 여건이 양호한 정보통신(IT)과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을 수 있는 소형주 중심으로 매매할 것을 권했다.

    박성훈 우리투자증권 연구원은 "직전해의 납회일과 새해 첫 거래일의 움직임은 1월 장세를 가늠하는 중요한 잣대"라며 "이번에는 이 2거래일간 증시가 뚜렷한 방향성을 보여주지 못해 1월 효과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그리 크지 않은 상황임을 알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주요 해외 증시가 신년 연휴로 대부분 휴장하고 유럽 재정위기에 대한 우려감이 연초부터 투자자들의 심리를 짓누르고 있다"라며 "유럽 관련 대응이 연초 장세의 중요한 분수령이 될 가능성이 높다"라고 판단했다.

    박 연구원은 "IT는 지난해 4분기 및 올해 실적 전망 개선, 기관의 매수세, 미국 연말 소비 시즌에 이은 중국 춘절 효과 등 실적, 수급, 모멘텀의 삼박자가 동시에 맞아떨어지는 업종"이라며 투자를 권했다.

    소형주와 코스닥상장 종목의 경우 연초 각종 테마주들이 부상할 수 있어 최근처럼 배당락 이후 프로그램 매물이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고 지수의 단기 방향성이 다소 모호한 상황에서 상대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아이에스티이, SK하이닉스와 43억 규모 장비 공급 계약 체결

      아이에스티이는 SK하이닉스와 43억원 규모의 반도체 자동화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10.68% 규모다.계약기간은 2026년 1월 21일부터 2...

    2. 2

      유디엠텍, 도요타 본사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

      유디엠텍은 일본 도요타 본사의 기술 전시회 공식 초청을 받았다고 밝혔다.22일 유디엠텍은 일본 나고야 도요타 본사에서 개최된 비공개 기술 전시회에 공식 초청받아 참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기술 전시회는 도요타가 탄소...

    3. 3

      케이지에이, 27억 규모 2차전지 장비 공급계약 체결

      케이지에이는 탑머티리얼과 26억원 규모의 2차전지 전극공정·조립공정 장비 공급 계약을 맺었다고 22일 공시했다. 계약 금액은 2024년 연결 기준 매출액의 5.16% 규모다.이번에 공급하는 장비는 미국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