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치 테마주 연초부터 '후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EG 등 박근혜株 동반 급등
    비트컴퓨터 5일 연속 상한가
    연초부터 정치 테마주가 들썩이고 있다.

    박근혜 한나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일 한 TV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자 3일 증시에서는 관련주가 동반 급등했다. 박 위원장의 동생 박지만 씨가 최대주주인 EG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대표적인 박근혜 테마주로 올초 이틀간 21.8% 뛰었다. 박 위원장의 친인척 관련 업체로 알려진 동양물산(3.56%) 동양철관(4.70%)도 강세를 나타냈다.

    이른바 ‘박근혜 정책수혜주’로 꼽히는 아가방컴퍼니 보령메디앙스도 나흘 연속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이날 주가는 각각 7.34%와 3.60% 상승 마감했다.

    비트컴퓨터는 조현정 대표가 한나라당 비대위에 참여했다는 소식에 5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이 기간 상승률은 94.7%에 이른다.

    박 위원장에 이어 다음주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할 예정인 문재인 민주통합당 상임고문의 관련주로 꼽히는 에이엔피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지난해부터 ‘대선 테마주’로 부각된 안철수연구소는 연초 이틀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뒤 이날 장중 한때 16만7200원을 찍어 신고가를 경신했다. 연초 지지율 여론조사에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이 1위를 차지한 것이 요인으로 작용했다. 장중에는 CJ오쇼핑을 누르고 코스닥 시가총액 3위에 올라서기도 했다. 하지만 기관과 외국인의 매도세에 밀려 1.50% 하락한 15만7400원에 장을 마쳤다.

    안상미 기자 saram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힘 "이혜훈, 청문회 전날 밤 9시 자료 제출…거짓말 안믿어"

      국회 재정기획위위원회 야당 간사인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은 19일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가 거짓 자료 제출을 했다면 청문회 불가 입장을 재차 확인했다.박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 후보자가 청...

    2. 2

      李 국정 지지율 53.1%…민주 42.5%·국힘 37.0% <리얼미터>

      이재명 대통령의 국정수행 지지도가 53.1%로 3주 만에 하락세로 돌아섰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9일 나왔다.리얼미터가 에너지경제신문 의뢰로 지난 12∼16일 전국 18세 이상 251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 3

      김민석 총리 "이혜훈, 野 검증으로 선거 나가…청문거부 궁색"

      김민석 국무총리는 국민의힘이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청문회 개최 자체를 거부하자 "궁색하다"고 비판했다.19일 정치권에 따르면 김 총리는 전날 밤 엑스(X·옛 트위터)에 "답하는 것은 이혜훈 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