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日언론 "차세대TV 한국이 선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 언론들은 한국 TV가 세계 선두라고 일제히 입을 모았다.

    아사히신문은 1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세계 최대의 가전전시회인 'CES 2012'에 출품된 첨단TV을 소개하며 이같이 평가했다.

    이 신문은 "이번 CES에서 고화질 박막 차세대 기술인 발광다이오드(OLED) 대형 TV를 발표한 한국 기업이 화제의 중심"이라고 보도했다.

    신문은 OLED TV가 고화질과 박막, 에너지 절약을 특징으로 하는 차세대 TV로 지금까지 비용과 기술 문제로 대형화가 어려웠지만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나란히 최첨단인 55인치 OLED TV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OLED TV는 소니가 2007년 11인치 TV를 처음으로 발매했으나 3년후 사실상 철수했다. 일본에서 소니 이외의 다른 전자업체도 연구를 계속했으나 상품화에 성공하지 못했다.

    신문은 이어 전문가의 말을 인용, "소니 등 일본의 전자업체가 브라운관 TV 이후 세계 TV시장을 이끌었으나 이제는 한국 기업에 대한 열세를 부정할 수 없게 됐다"고 밝혔다.

    요미우리신문도 차세대 TV 개발에서 한국이 앞서가고 있다면서 삼성과 LG가 55인치 OLED TV를 발표해 미국 취재진의 주목을 받았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소니도 유기 OLED TV를 견본 전시했지만 삼성과 LG는 연내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문은 "CES는 2000년 이후 일본 기업들이 TV 등의 디지털 가전제품을 세계에 발표하는 장으로 활용했으나 최근 4∼5년은 한국 기업들이 세계 시장의 약진을 발판으로 공세를 강화해 일본 기업의 존재감이 엷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中 난징대학살 맞아 일본군 참수하는 포스터로 대일 공세

      중국이 13일 난징대학살 추모일을 맞아 일본군 해골을 참수하는 포스터를 공개했다. 중국인민해방군 동부전구는 지난 13일 위챗 공식 계정에 올린 '대도(큰 칼)제'라는 제목의 포스터에서 일본군 ...

    2. 2

      이 대통령 대선승리 연설…美 타임 선정 올해 100대 사진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이 선정하는 올해의 100대 사진에 이재명 대통령이 대선 개표 당일에 승리 연설을 기다리는 사진이 선정됐다.타임은 14일 누리집에 발표한 '타임의 2025년 최고 100대 사진 중에 이재...

    3. 3

      바그완트 싱 만 주 총리 "한국 문화부터 반도체 산업까지 협력 기대"

      “인도 펀자브주에서도 청년층을 중심으로 K드라마, K팝, K푸드가 확산하고 있습니다.”바그완트 싱 만 인도 펀자브 주총리(사진)는 최근 한국경제신문과의 서면 인터뷰에서 “펀자브에서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