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백억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버리고 11년째 어려운 사람들 돕고 있는 인물이 큰 화제가 되고 있다.

SBS에 주식투자에서 최고의 재야고수로 소개될 정도로 실력을 인정받은 ‘주식달인’ 장진영 소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미쳤다"소리까지 들으면서…어려운사람 11년간 도운 슈퍼개미 '화제'
처음에는 주식시장에서 큰 손해를 입은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봉사활동에 나선 그를 보고 많은 사람들이 ‘미쳤다’고 할 정도였지만, 10년이 지난 지금은 5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장진영 소장의 도움을 받아 제2의 인생을 살고 있을 정도다.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은 현재 50만 명에 달하는 개인투자자들이 활동하며 다양한 성공신화를 탄생시켜 온 국내 최대 무료 주식카페다. 특히, 초보들도 금방 이해할 수 있는 주식에 대한 기초부터 고수들의 매매전략까지 주식에 대한 모든 정보가 모두 공개되고 있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장진영 소장’은 10년이 넘게 ‘주식투자 3가지 매매비책’과 ‘종목발굴비법’ 등을 펼치며 기적적인 대박신화를 탄생시키며 주식시장을 놀래킨 장본인이다.

SBS스페셜, 한국경제 등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그의 투자노하우와 성공신화는 꾸준히 스포트라이트를 받아오며 국내 1%의 주식고수로 인정받고 있다.

그런 그가, 1999년 돌연 무료카페를 개설해 주식실패로 실의에 빠진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추천종목을 무료로 공개하고 매매타이밍을 실시간으로 짚어주는 등, 대가없는 봉사에 나서자, 그의 명성과 신뢰는 더욱더 높아지고 있다.

카페를 통해 공개되어 온 ‘100억 성공신화’ 실화들을 살펴보면, 1,000% 가 넘는 수익률을 기록할 수 있었던 이유가 그대로 나타나 있다. 바로, 수익성이 보장된 현재 바닥권에 머물러 있는 저평가 재료주에 투자하라는 것이다.

실제로, 예전부터 카페에서 언급되었던 ‘후너스’는 지난달부터 시장에서 이슈가 되기 시작하며 358%이상 크게 상승한 종목으로, 바닥권에서 매집한 개인투자자들에게 놀라운 수익을 안겨준 대표적인 종목이다.

그 외에도 이지바이오(63%), 안철수연구소(339%), 인피니트헬스케어(125%), 디오텍(169%), 인포피아(81%), 손오공(91%), 휴비츠(111%) 등의 종목들도 장진영 소장의 투자비책을 따른 사람이라면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었던 대표적인 효자종목들이다.

“성공투자를 위해서는 남들보다 빠른 정보와 실시간 대응하는 타이밍이 중요하지만,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가장 큰 약점일 수밖에 없다.”는 장진영 소장은, 때문에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을 통해 개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종목에 대한 매매비책과 핵심전략, 최적의 매매타이밍까지 실시간으로 세밀하게 짚어주고 있다.

더불어, 최근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안철수연구소, 이노셀, 부광약품, 오늘과내일, 이디, 후너스, 동양텔레콤, 한국항공우주, 중앙백신, 비트컴퓨터 등의 종목들도 기본 원리만 이해하고 있다면 누구나 바닥권에서 매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더 이상 손실로 괴로워하는 개미투자자들이 없도록 무료교육 봉사에 앞장서겠다는 강한 책임감을 보였다.
"미쳤다"소리까지 들으면서…어려운사람 11년간 도운 슈퍼개미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