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성산일출봉, 부산 광안대교, 경남 창녕의 우포늪 등이 CNN이 선정하는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에 선정됐다.

CNN은 10일 지역소개 사이트인 CNN Go를 통해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50 beautiful places to visit in Korea)'을 선정했다. 충남 태안군 꽃지 해수욕장, 경상남도 남해 가천 다랭이마을, 창원시 진해구 경화역, 설악산 신선대 공룡능선, 울릉도 해안도로, 태백산 등도 한국의 아름다운 50곳으로 꼽았다.

이번에 선정된 태백산이 위치한 강원도 태백시의 한 관계자는 "CNNgo선정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 50곳’ 중 태백산이 선정됨에 따라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려 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에 따라 앞으로 외국인 방문객도 증가한다고 내다봤다.

4월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라는 앨리안 잭슨씨는 CNN Go의 댓글을 통해 “이곳에 소개된 모든 장소에 가 보고 싶다”고 말했다.

CNN Go는 CNN이 '지역을 보고, 세계를 경험한다(Local Insights, Global Experiences)'라는 주제로 2009년 출범시킨 지역 소개 사이트다. 지난해 12월에는 여수시 백도가 이 사이트를 통해 ‘2012년에 꼭 가봐야할 곳’에 선정됐다. CNN Go는 한국 외에 일본, 중국 등 아시아 8개국의 여행지, 문화, 먹거리 등을 소개했다.

한경닷컴 박은아 기자 snow@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