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 결제 시장 확대 지속-대신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신증권은 27일 한국사이버결제에 대해 온라인 결제 시장의 확대로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이 증권사 도현정 연구원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의 신용카드 결제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인 한국사이버결제는 신용카드 보급률 및 결제금액이 꾸준히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면서 "한국사이버결제는 2008년부터 연평균 성장률 30%를 기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도 연구원은 "온라인과 NFC(근거리무선통신) 결제 시장이 확대되면서 전방 시장의 확대에 따라 2012년 이후에도 외형 외형 성장은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특히 경기 둔화에 따른 영향이 제한적인 경기 방어주로서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유통업체들이 올해 성장 전략으로 모바일 쇼핑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 시장의 확대를 내세우고 있는 점도 긍정적이다. 온라인 쇼핑 시장의 확대로 온라인 결제 시장의 규모가 확대돼 이에 따라 신용카드 결제대행 업체의 성장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서다.

    모바일 쇼핑의 경우 결제수단으로 신용카드 사용률이 약 67.9%로 가장 높으며 소액결제의 경우 휴대폰의 소액결제를 이용하는 비율이 53.7%로 나타나고 있어 모바일 쇼핑 시장을 포함한 온라인 쇼핑시장의 확대가 실적 성장의 동력이 될 것으로 도 연구원은 전망했다.

    한경닷컴 최성남 기자 sula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홍춘욱 "AI株 버블권 진입…소수만 살아남는다" [한경 트렌드쇼]

      "인공지능(AI) 주식 일부는 거품 영역에 들어온 만큼 투자에 유의해야 합니다."홍춘욱 프리즘투자자문 대표(사진)는 오는 21일 개최 예정인 '2026 한경닷컴 신년 트렌드쇼'를 앞두고 최근 진행한 인...

    2. 2

      '살 빼는 약' 대신 베팅했더니…'주가 40% 폭등' 개미들 초대박

      비만 치료제에 쏠렸던 투자자의 시선이 글로벌 빅파마(대형 제약회사) 전반으로 확산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약값 규제와 관세 압박이 완화되고, 면역·항암 등 기존 주력 치료 분야 신약이 성...

    3. 3

      유엔 안보리, 오는 12일 우크라 관련 긴급회의 개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다음 주 긴급회의를 열고 우크라이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다.10일(현지시간) AFP 통신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우크라이나가 요청했으며 프랑스와 라트비아, 덴마크, 그리스, 라이베리아, 영국 등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