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한전KPS, 호실적 발표 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전KPS가 호실적 발표에 강세다.

    9일 오전 9시8분 현재 한전KPS는 전날보다 1250원(3.09%) 상승한 4만17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유진투자증권은 한전KPS에 대해 배당성향이 높고 실적이 개선되고 있다며 투자의견을 기존 '보유(HOLD)'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목표주가도 기존 3만3000원에서 5만원으로 올렸다.

    주익찬 유진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1분기 영업이익이 작년보다 소폭 많아진 321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올해 발전소 노후화와 지역난방공사ㆍ포스코파워 등 독립발전사들의 용량이 증가해 정비 물량이 증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주 애널리스트는 또 "한전KPS의 배당성향이 2010년 50%에서 작년 70%로 상승한 점은 매우 긍정적"이라며 "올해 이후에도 한전KPS의 배당성향은 60% 이상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날 한전KPS는 지난해 영업이익이 1190억원으로 전년 대비 60% 늘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9255억원으로 10.4%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1046억원으로 6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코스피 단기 급등에…"리스크 관리할 때" vs "실적이 끌어올리는 장"

      파죽지세를 보여온 코스피지수가 계속 달릴 수 있을까. 5000선을 돌파할 때까지 강한 상승세를 유지할 것이란 전망과 단기 급등에 따른 조정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한다는 의견이 맞서고 있다.14일 SK증권은 올해 코스...

    2. 2

      '이란 사태'가 끌어올린 국제유가…WTI 60달러 넘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과 관련해 강경 발언을 내놓자 국제 유가가 상승세를 보였다. 이란 시위 장기화로 원유 생산이 감소하거나 이란 정부가 핵심 해상 운송로인 호르무즈해협을 봉쇄할 수 있다는 우려도 제기된다...

    3. 3

      하루 1조원 몰렸다…스토리(IP), 3일만에 100% 폭등 이유는

      블록체인 기반 지식재산권(IP) 인프라 프로젝트 스토리 프로토콜(Story Protocol)의 네이티브 토큰 스토리(IP)가 인공지능(AI) 테마 코인 훈풍과 메인넷 업데이트 기대감이 몰리며 급등 중이다.14일(현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